UPDATED. 2024-04-27 05:50 (토)
실시간뉴스
가을철 '국립공원 주간' 128개의 탐방문화행사
상태바
가을철 '국립공원 주간' 128개의 탐방문화행사
  • 박연화 기자
  • 승인 2017.10.20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 힐링로드 걷기행사.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박연화 기자] 국립공원관리공단은 10월 21일부터 11월 5일까지 2주간을 가을철 '국립공원 주간'으로 정하고 문화공연, 사진전시회, 국립공원장터, 생태관광, 체험부스 등 5개 분야에 걸쳐 128개의 탐방문화행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철 '국립공원 주간'은 가을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전국 22개 국립공원에서 일제히 진행되며, 선선한 가을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야간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대표 프로그램은 ▲덕유산 설천봉 정상에서 처음 운영되는 '산상음악회', ▲계룡산 갑사에서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창작마당극 ▲지리산 국립공원 지정 50주년 기념음악회 등이 열린다.

야간 프로그램으로는 ▲월악산 '닷돈재 영화제', ▲다도해 팔영산 '달빛 영화관' ▲가야산 '달빛, 별빛 음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국립공원 주간'에 국립공원 구석구석에 숨겨진 매력을 재발견할 수 있는 '국립공원 힐링로드' 걷기행사도 진행된다.

열목어 최남단 서식지인 태백산국립공원 백천 열목어길에서 열리는 걷기 행사에는 김재진 시인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을 라디오 여행)와 자연 속에서 오카리나, 바이올린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숲 속 작은 음악회가 열린다.

태안해안국립공원 솔모랫길에서는 유류피해 극복 10주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여 자원봉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걷기 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국립공원 주간'에 행사참여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추첨 후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열린다.
 

사진 산림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