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30 (일)
실시간뉴스
한국대중골프장협회 - 한국잔디학회 업무협약 "기후변화에 대응한 골프장 관리 혁신 추진"
상태바
한국대중골프장협회 - 한국잔디학회 업무협약 "기후변화에 대응한 골프장 관리 혁신 추진"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4.03.25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대중골프장협회 김태영 상근 부회장(오른쪽)과 이긍주 한국잔디학회장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중골프장협회 김태영 상근 부회장(오른쪽)과 이긍주 한국잔디학회장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푸드경제신문 한유진 기자]"협력을 통해 상생은 물론 골프장 ESG 경영의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대중골프장협회(협회장 임기주)와 사단법인 한국잔디학회(학회장 이긍주)는 기후변화 등에 따른 골프장 코스 잔디 관리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골프장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임기주 회장은 “최근의 기후 온난화는 물론 혹한 및 혹서 등 과거와 확연히 다른 자연환경으로 인하여 골프장 잔디 관리는 보다 체계적이며 과학적인 방식으로의 전환이 필요한 때이다”면서 “이번 협약 체결로 국내 잔디 관리 전문가 단체인 한국잔디학회 회원들의 정확한 진단과 자문을 활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긍주 잔디학회회장은 “1987년에 설립된 한국잔디학회는 200여명의 회원들이 잔디와 지피식물에 관한 연구는 물론 전문지식의 공유를 통해 국토개발 시 각종 녹화공사에 필요한 기술 제공 등 공익 증진에 크게 기여해오고 있다”면서, “금번 협약을 통하여 회원들의 잔디 관리 전문기술 및 노하우를 골프장에 제공하여 국내 골프장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됨 점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한국잔디학회는 연구 인프라를 활용하여 골프장의 수질, 병해충, 토양, 비료, 및 육종 등에 대한 전문지식을 골프장업계에 제공하고, 협회는 골프장 현장 진단 기회 제공 등 잔디학회의 연구 활동 지원과 함께 학회 회원들로부터 다양한 형태의 자문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