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15 (토)
실시간뉴스
풀무원, 파이 맛집 ‘뚜르띠에르’와 협업한 ‘식물성 지구식단 미트파이’ 선보여
상태바
풀무원, 파이 맛집 ‘뚜르띠에르’와 협업한 ‘식물성 지구식단 미트파이’ 선보여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4.03.0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풀무원

[푸드경제신문 김은경 기자] 국내 지속가능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이 식물성 제품군 다양화의 일환으로 첫 비건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이고 관련 카테고리 활성화에 나섰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미트파이 맛집 ‘뚜르띠에르(tourtiere)’와 공동 개발한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2구/12,700원, 6구/37,000원)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풀무원지구식단과 뚜르띠에르가 함께 만든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는 식물성 대체육으로 직화 맛을 살려 만든 큼지막한 미트볼을 올렸다. 파이 시트에도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원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풀무원이 개발한 식물성 도우 등 식물성 재료로 풍미를 강화했다. 36겹으로 쌓아 바삭한 페스츄리 시트와 식물성 미트볼의 조화로운 식감이 완성도를 높인다.

동봉된 마롱 글레이즈드 소스 또한 식물성으로 구현하였으며, 밤과 바닐라빈으로 단맛을 내어 파이에 뿌리면 단짠단짠이 살아나는 미트파이로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국민 빵 소비의 증가로 국내 베이커리 시장 규모는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그 성장의 한 축을 프리미엄 비건 베이커리가 담당한다. 젊은층 위주로 베이커리를 건강하게 즐기려는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우유,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재료를 넣지 않은 비건 베이커리가 사랑받고 있다.

풀무원은 신제품 미트파이를 시작으로 미니 케이크 등 비건 베이커리 제품을 출시하여 비건 베이커리의 저변을 확대하고 식물성 제품 다양화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그동안 유지방 대신 부드러운 식감을 내거나, 달걀 대신 폭신한 식감을 내는 대체 원료들을 개발하는 비건 베이커리 제조 기술을 꾸준히 개발해 온 만큼 이를 제품화하여 다채로운 식물성 식단 구성을 갖추겠다는 포부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이시우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지구식단은 일상 식단을 식물성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이지 스왑(Easy Swap)’ 전략을 가지고 다양한 식물성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맞춰 한 끼 식사에서 후식까지 식물성으로 먹을 수 있도록 식물성 미트파이를 시작으로 디저트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제품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는 주 2,000세트만 한정 판매하는 제품으로 비건 베이커리의 주요 구매처가 온라인으로 집중된 트렌드를 반영하여 온라인 채널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 제품 개발을 함께한 미트파이 전문점 ‘뚜르띠에르’는 미트파이를 한국식으로 재해석, 한우 떡갈비를 얹은 파이를 대표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미트파이가 생소했던 국내에 이 메뉴를 정착시킨 주역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