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05 (일)
실시간뉴스
뉴진스 '슈퍼 샤이' MV, 3개월 만에 1억뷰
상태바
뉴진스 '슈퍼 샤이' MV, 3개월 만에 1억뷰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3.10.0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진스(어도어)
뉴진스(어도어)

 

[푸드경제신문 이주석기자]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슈퍼 샤이'(Super Shy)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뉴진스 미니 2집 '겟 업'(Get Up)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지난 5일 오후 6시경 1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뉴진스는 데뷔곡 '하이프 보이'(Hype boy), 싱글 타이틀곡 ‘OMG’에 이어 통산 3번째 억대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슈퍼 샤이' 뮤직비디오는 지난 7월7일 공개된 지 90일 만에 1억 조회 수를 달성했다. 뉴진스 뮤직비디오로는 최단기간 1억 뷰 돌파 신기록이다. '하이프 보이'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가 255일 만에, 'OMG'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가 130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한 것에 비해 시간이 크게 단축된 것으로, 뉴진스의 글로벌 인기 확산 및 가파른 성장세를 엿볼 수 있다.

'슈퍼 샤이'는 저지 클럽 리듬과 신나는 비트에 기반한 유니크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로,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이국적인 영상미와 역동적이고 시원 시원한 와킹 동작을 담은 플래시몹 대형 퍼포먼스가 눈길을 끈다.

'슈퍼 샤이'는 국내외 차트를 휩쓸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이 곡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월간 차트에서 7~8월 두 달 연속 1위를 지키며 올해 발표곡 중 최장기간 정상을 차지한 곡으로 기록됐다. 또한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서 최고 순위 48위를 찍는 등 8주 동안 머물렀고,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는 52위에 오르는 등 주류 팝 시장에서도 괄목할 성적을 남겼다.

한편, 뉴진스는 유럽 최대 음악 시상식 '2023 MTV 유럽 뮤직 어워드'(Europe Music Awards)에서 베스트 그룹, 베스트 K팝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올해 시상식에서 2개 이상 부문에 수상 후보가 된 K-팝 걸그룹은 뉴진스가 유일하다.

사진 뉴진스(어도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