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1:30 (토)
실시간뉴스
식품업계 새 소식-롯데제과, 동원미디어, 더반찬&
상태바
식품업계 새 소식-롯데제과, 동원미디어, 더반찬&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1.12.23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한유진 기자] 오늘의 식품업계 새 소식을 소개한다.

롯데제과, ‘잇-어워드(it-Award)’ 대상 수상
 

롯데제과, ‘잇-어워드(it-Award)’ 대상 수상
롯데제과, ‘잇-어워드(it-Award)’ 대상 수상

 

롯데제과가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하는 2021 ‘잇-어워드(it-Award)’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나뚜루 패키지 디자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잇-어워드’는 ‘굿디자인’, ‘팩스타’와 함께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 받는 권위 있는 상으로 디자인 관련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7개 디자인 분야에서 그 해의 가장 우수한 디자인 및 디자이너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롯데제과가 국내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것은 2012년 ‘팩스타’, 2019년 ‘굿디자인’, 이번 ‘잇-어워드’ 수상을 포함하면 5차례 수상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2018년부터 디자인 담당 부서를 디자인 센터로 승격,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디자인 역량 강화에 집중해 오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롯데제과는 5년 연속 국제 디자인상 수상 기록 성과를 이뤄냈다.

동원디어푸드, 박찬일 셰프와 협업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운영하는 신선식품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노포 전문가 박찬일 셰프와 협업해 ‘노포의 맛 양념육’ 3종(종로식 육수소불고기, 세겹살 고추장엿장구이, 성북동식 간장불고기)을 출시했다.

‘노포의 맛 양념육’ 3종은 전국 각지의 노포들을 직접 찾아 다니며 오랜 시간 노포 음식의 맛과 비법을 연구해온 박찬일 셰프와 더반찬&이 협업해 만들었다. 더반찬&은 단순히 유명 셰프나 레스토랑의 이름을 빌려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레시피를 직접 전수받아 메뉴를 개발한다.

박찬일 셰프는 미슐랭 가이드 빕 구르망에 선정된 ‘광화문 국밥’ 등을 운영하고 있는 유명 셰프로, <노포의 장사법> 등 다양한 요리 관련 서적을 출간했으며 각종 TV 요리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했다.

 

더반찬&, ‘크리스마스 홈파티’ 시즌 한정 기획전 진행

 

더반찬&, ‘크리스마스 홈파티’ 시즌 한정 기획전 진행
더반찬&, ‘크리스마스 홈파티’ 시즌 한정 기획전 진행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신선식품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홈파티 시즌 기획전’을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에서 머무르며 크리스마스 연말 홈파티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더반찬&은 이번 기획전에서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먹음직스럽고 화려한 비주얼의 가정간편식(HMR) 메뉴 4종을 선보인다.

더반찬&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 메뉴는 최대 20% 할인가로 일별 한정 수량 판매되며, 메뉴 구매 고객 전원에게 5,000원 할인쿠폰이 증정된다. 배송받은 메뉴의 음식 사진을 찍고 필수 해시태그를 붙여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5명을 추첨해 적립금 5만원을 증정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