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40 (월)
실시간뉴스
[TV쇼 진품명품] 어린이한복 세트 등 등장…김상희·문용현·위키미키 지수연&엘리 ‘쇼감정’
상태바
[TV쇼 진품명품] 어린이한복 세트 등 등장…김상희·문용현·위키미키 지수연&엘리 ‘쇼감정’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1.06.0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늘(6일) KBS ‘TV쇼 진품명품’ 1278회가 방송된다.

이날 ‘TV쇼 진품명품’에서는 △어린이 한복 세트 △신동우의 결혼풍속도 △유합 등이 의뢰품으로 나온다.

‘TV쇼 진품명품’은 민간에 소장되어 있는 숨어있는 우리 문화재를 발굴해 그 가치를 살펴보고 우리 문화재의 보호의식을 고취시켜 잘 보존토록 유도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어린이 한복 세트 / KBS ‘TV쇼 진품명품’
어린이 한복 세트 / KBS ‘TV쇼 진품명품’

 

■ 어린이 한복 세트

이날 첫 의뢰품으로는 눈길을 사로잡는 앙증맞은 어린이 한복 세트의 등장!

한복의 주인공은, 19세기 말 프랑스 공사관의 자녀로 밝혀졌는데…. 진품명품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당시 사진! 저고리, 치마를 비롯해 독특한 모양의 장식이 달린 주머니까지!

알고보니 놀라운 가격이라는데…. 당시 조선의 의복문화를 알 수 있는 이 의뢰품의 감정가는 얼마일까? 희소성 있는 어린이 한복 세트의 감정가를 TV쇼 진품명품에서 확인해 보자.

신동우의 결혼풍속도 / KBS ‘TV쇼 진품명품’
신동우의 결혼풍속도 / KBS ‘TV쇼 진품명품’

 

■ 신동우의 결혼풍속도

70~90년대 만화계를 풍미했던 신동우 화백을 아십니까?

이날 두 번째 의뢰품으로 등장한 정겹고 생동감 넘치는 그림은 전통 혼례 모습을 담은 풍속화인데…. 다양한 표정을 짓고 있는 사람을 통해 캐릭터가 잘 살아 있는 신동우 화백의 화풍이 드러난다고.

감정위원도 근래 들어 처음이라는 신동우 화백의 큰 풍속화! TV쇼 진품명품에서 만나 보자.

유합 / KBS ‘TV쇼 진품명품’
유합 / KBS ‘TV쇼 진품명품’

 

■ 유합

세 번째 의뢰품의 정체는 무엇?

메뉴판, 사전 등 쇼감정단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 고서가 등장한다. 의뢰품의 정체는 조선 시대 한자 학습서로 밝혀졌는데…. 더 놀라운 것은, 이 유합이 바로 서양에 최초로 독일어로 번역된 한국 서적이라는 것!

국내에 단 두 권밖에 남지 않은 희귀한 초판본의 감정가는 과연 얼마일까? TV쇼 진품명품에서 확인해 보자.

참고로 유합(類合)은 기본적인 한자를 수량, 방위 등으로 유별하여 새김과 독음을 붙여 만든 한문 학습서, 한자 입문서다. 

한편 이날 쇼감정단으로는 가수 김상희(가수), 개그맨 겸 가수 문용현, 위키미키 지수연, 엘리 등이 출연한다.

특히 위키미키 지수연X엘리는 <진품명품>에 첫 출연해 젊음의 패기를 보여준다.

제작진에 따르면 위키미키 지수연, 엘리는 전 세계에 우리 고미술품의 매력을 알리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히고 오랜 팀 활동으로 다져진 찰떡궁합도 자랑한다.

위키미키의 첫 고미술품 쇼감정에는 노련한 선배들도 함께한다. 올해로 데뷔 60주년을 맞은 가수 김상희와 얼마 전 트로트 가수로 변신한 개그맨 문용현이 그 주인공. 특히 오랜 시간 진품명품 출장감정을 진행해온 문용현은 제작진과 전문 감정위원단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는데. 때로는 치열하게, 때로는 서로를 챙겨주는 훈훈한 모습으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이날 전문 감정위원으로는 양의숙 민속품 감정위원, 고금관 회화 감정위원, 김영준 근대유물 감정위원이 출연한다.

1995년 첫 방송 된 ‘TV쇼 진품명품’은 세월 속에 묻혀있던 진품, 명품을 발굴하고 전문 감정위원의 예리한 시선으로 우리 고미술품의 진가를 확인하는 KBS 1TV 교양 프로그램으로 강승화 아나운서가 진행한다.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 방송.

/ 사진출처 = KBS ‘TV쇼 진품명품’

 

#푸드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