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05 (금)
실시간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야생미 뿜뿜…와일드 남태평양, 솔로몬 제도
상태바
[EBS 세계테마기행] 야생미 뿜뿜…와일드 남태평양, 솔로몬 제도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1.04.2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세계테마기행>은 푸른 바다 위 펼쳐진 또 다른 세상, 섬나라로 간다. 

눈이 부시게 아름다운 북마리아나 제도. 사랑하는 연인과 가고픈 그리스. 야생미 뿜뿜 솔로몬 제도. 행복한 추억만 쌓이는 스리랑카. 에메랄드 물빛 바다 위 낙원 필리핀 비사야 제도까지!

우리는 이번 여정을 통해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섬나라에선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모습을, 이름조차 낯선 섬나라에선 익숙한 사람 냄새와 낭만 가득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21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 ‘스페셜 - 웰컴 투 아일랜드’ 3부에서는 ‘와일드 남태평양, 솔로몬 제도’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여행 작가 김태영 씨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웰컴 투 아일랜드 3부 - 와일드 남태평양, 솔로몬 제도 / EBS 세계테마기행
웰컴 투 아일랜드 3부 - 와일드 남태평양, 솔로몬 제도 / EBS 세계테마기행

남태평양에 위치한 신비의 섬나라, 솔로몬 제도(Solomon Islands)로 모험을 떠난다. 

모험의 첫 시작은 솔로몬 제도의 북동쪽에 위치한 말레이타섬(Malaita Island)에서 시작한다. 아담한 공항을 지나 도착한 아우키 센트럴 마켓(Auki Central Market)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씹으면 치아와 잇몸을 붉게 만드는 솔로몬 제도 사람들의 인기 만점 기호식품 비틀 너트(Betel Nut)! 다음으로 팬파이프 연주 마을 과이수루수루로 이동해 마을 사람들의 화려한 춤과 신나는 음악에 푹 빠져본다.

솔로몬 제도의 대표적인 여행지 문다(Munda)가 있는 뉴조지아섬(New Georgia Island)으로 간다. 옛 부족장들의 해골로 가득한 해골 섬에서 섬의 역사를 들어본다. 

섬 인근에 사는 주민들이 모두 모여 즐기는 문다의 지역 축제 라군 페스티벌(Lagoon Festival)에 방문한다. 흥이 넘치는 공연을 관람한 후 축제의 하이라이트, 바다에서 치러지는 수영 대회에 참가해본다. 과연 1등으로 결승선을 통과하는 사람은 누구일까?

마지막 여정으로 화산섬 사보(Savo Island)에선 커다란 발로 땅을 파 그 안에 알을 낳는 무덤새, 메가포드(Megapode)의 알을 찾아보고, 메가포드의 알로 만든 요리를 먹어본다. 마지막으로 볼리아케히 마을에서 순수한 마을 아이들과 어울리며 즐거운 시간을 나눠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