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00 (일)
실시간뉴스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2’…1편 뛰어넘는 다양한 캐릭터, 깜짝 놀랄 판타지 [일요시네마] 
상태바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2’…1편 뛰어넘는 다양한 캐릭터, 깜짝 놀랄 판타지 [일요시네마]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0.10.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일요시네마 ‘박물관이 살아있다2’ 포스터 / 네이버 영화정보
EBS 일요시네마 ‘박물관이 살아있다2’ 포스터 / 네이버 영화정보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늘(11일) EBS1 ‘일요시네마’는 세계 최대의 박물관 스미소니언을 배경으로 한 숀 레비 감독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2 (원제 : Night at the Museum: Battle of the Smithsonian)>이 방송된다.

벤 스틸러, 에이미 아담스, 오웬 윌슨, 로빈 윌리엄스 등이 열연한 <박물관이 살아있다2>는 2009년 제작된 미국 영화다. 상영시간 104분. 12세 이상 관람가.

◆ 줄거리 : 깜짝 놀랄 밤의 세계를 경험한 야간 경비원 래리. 전시물은 물론 아크멘라의 석판마저 워싱턴의 스미소니언으로 옮겨졌다는 소식을 듣고 서둘러 워싱턴으로 향한다. 역시나 어둠이 내린 박물관에는 이미 모든 것들이 살아 움직이며 요란하고 시끌벅적한 세계를 만들어 놓는다. 

현란한 래퍼로 변신한 큐피드, 몸매 자랑에 여념 없는 로뎅의 조각상, 그리고, 열쇠만 보면 달려들던 원숭이 덱스터에게 최초의 우주 비행 원숭이 에이블이 '환장’의 짝꿍으로 가세하면서 래리는 박물관의 거대한 위용과 각양각색의 깨어난 전시물들로 혼란스럽다. 여기에 석판을 노리는 수상쩍은 이집트 파라오 카문라는 알카포네, 나폴레옹, 폭군 이반까지 끌어들여 음모를 꾸미는데….

◆ 해설 : <박물관이 살아있다2>는 <박물관이 살아있다!>의 후속편이다. 제작비 1억5천만 달러를 투입하여 완성한 놀라운 환상의 세계, 특히 세계 최대의 박물관 스미소니언을 배경으로 한 압도적인 스케일이 볼거리다. 

1편을 뛰어넘는 다채로운 캐릭터, 깜짝 놀랄 판타지가 선보인다. 그리고 래리에게 찾아온 시공을 초월한 로맨스와 한층 흥미진진해진 스토리(6천5백만년 전 역사의 인물에서 로뎅의 조각상, 회화와 사진 속 인물, 우주 로켓까지) 그야말로 박물관의 모든 것은 살아서 움직인다.

영화를 위해 영화 사상 최초로 전세계 문화유산 1억4천만 점이 전시된 스미소니언 박물관이 내부에서의 전격 촬영을 허가했다. 벤 스틸러, 로빈 윌리엄스, 오웬 윌슨, 스티브 쿠건 등 전편의 멤버들과 에이미 애덤스, 행크 아자리아, 빌 헤이더 등 기발한 캐릭터들도 이야기를 풍성하게 해준다.

EBS 일요시네마 ‘박물관이 살아있다2’ 스틸컷 / 네이버 영화정보
EBS 일요시네마 ‘박물관이 살아있다2’ 스틸컷 / 네이버 영화정보

◆ 숀 레비 감독 : 필모그래피의 대부분을 코미디 영화로 채운 감독 숀 레비는 배우 생활을 거쳐 감독이 된 이력을 가지고 있다. 배우로는 <베벌리힐즈 90210>등의 작품에 단역에 출연하였으며, 감독이 된 이후로는 코미디 및 모험 영화를 주로 연출했다. 아울러 한 번 작업한 배우들과 여러 번 작업하는 등 코미디 배우들과의 호흡도 좋은 감독으로 알려져 있다. 

애쉬튼 커쳐 주연의 <우리 방금 결혼했어요>, <라스베가스에서만 생길 수 있는 일>, 벤 스틸러와 함께 한 <박물관이 살아있다> 시리즈가 그렇다. 아울러 유명 애니메이션 <핑크팬더>의 영화판 시리즈 또한 메가폰을 잡았으며, 유명 미드 <오피스> 배우들이 출연한 영화 <브로큰 데이트>, <록커>도 연출을 맡았다. 

조금 색다른 필모로는 휴 잭맨이 출연한 액션 로봇 영화 <리얼 스틸>이 있는데, 다소 진지한 로봇 격투 과정 중에서도 감독 특유의 코믹한 연출이 군데군데 빛을 발한다. 최근작으로 <인턴십> (2013), <당신 없는 일주일> (2014), <박물관이 살아있다: 비밀의 무덤> (2014), <프리 가이> (2020) 등이 있다.  [※ 참고자료 : EBS 일요시네마]

엄선한 추억의 명화들을 보여주는 프로그램 EBS1 ‘일요시네마’는 매주 일요일 오후 1시 30분에 방송된다.

/ 사진 = EBS 일요시네마 ‘박물관이 살아있다2’ 네이버 영화정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