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1:45 (토)
실시간뉴스
이용섭 광주시장이 '소주' 마시는 모습 SNS 올린 이유
상태바
이용섭 광주시장이 '소주' 마시는 모습 SNS 올린 이유
  • 백종국 기자
  • 승인 2019.01.18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백종국기자]  이용섭 광주시장이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향토기업 보해양조 지켜냅시다' 제목의 글과 보해의 대표소주인 잎새주를 마시는 사진을 올려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시장은 '제가 존경하는 노무현 대통령님은 서민 누구와도 소주 한 잔 나누는 따뜻한 대통령이셨다'며 '저도 우리 시민들과 편하게 소주 한 잔 기울이며 마음 터놓고 이야기하는 시장이 되고 싶다'는 바람을 적었다.

이 시장이  '음주 사진'을 올린 건 최근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위드(with)보해 프로젝트'에 동참하면서다. '위드 보해 프로젝트'는 광주 청년들을 중심으로 최근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 보해양조를 살리자는 취지로 시작된 '릴레이 캠페인'이다.

보해양조는 지난 1950년 전남 목포에서 설립된 향토기업이다. 전남 장성에 생산공장을 두는 등 광주전남을 대표하는 69년 전통의 주류업체였으나 하이트진로 등 주류 대기업의 공세에 밀려 매출 부진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다.

릴레이 캠페인은 보해 소주와 함께 사진을 찍고 응원글과 함께 SNS에 업로드한 후 캠페인에 참여할 3명을 태그하는 방식이다. 지목된 3명은 같은 방식으로 동참하면 된다. 이렇게 시작된 '위드보해 프로젝트'는 온라인을 통해 확산하다 광주드림 김현 기자가 '패기있게 영향력 있는 이용섭 시장'을 태그하면서 10일째 되는 날 이 시장에게 도착했다.

이 시장은 '#위드보해프로젝트'를 태그하며 '향토기업 보해양조를 지키고 살리자는 시민들의 자발적 캠페인에 Hyun Kim 님으로부터 지명받아 저도 기꺼이 동참한다'며 흔괘히 응답하고 다음 주자로 3명을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