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8:45 (토)
실시간뉴스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공동 캠페인, 8일부터 2주간 진행
상태바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공동 캠페인, 8일부터 2주간 진행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8.10.08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오늘부터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공동 캠페인이 펼쳐진다.

질병관리본부는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집중 접종주간(이하 ’집중 접종주간‘)을 10월 8일부터 2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은 인플루엔자가 발병할 경우 집단 내에 쉽게 전파될 수 있다. 따라서 질병관리본부와 교육부는 ‘“나”와 함께 공부하는 “친구”들의 건강을 위해 인플루엔자 미리 예방하세요~!’라는 표어로 전국의 유치원, 학교 및 보건소가 함께 참여하는 공동 캠페인을 펼친다.

다른 연령대에 비해 인플루엔자 발생률이 높고, 예방접종률은 34~57%의 낮은 수준으로 유치원생과 초등학색은 접종률을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지정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예방접종이 가능하며, 의료기관이 없거나 2개소 이하인 지역 어린이들에게 접종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 지역 보건소에서는 “집중 접종주간” 기간 동안 토요일 접종도 실시할 예정이니 보건소에 확인하고 방문하면 된다.

예방접종은 보호자와 동행해야 하지만, 부득이한 경우 보호자가 작성한 ‘예방접종 시행 동의서’ 및 ‘예방접종 예진표’를 어린이가 지참한 경우 보호자 없이도 접종이 가능하다.

사진 질병관리본[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