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00 (수)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오천만의 곱창vs대창, 육즙·숯향 구슬불판 스테이크 맛집은?…통영 추도 여행
상태바
[생방송투데이] 오천만의 곱창vs대창, 육즙·숯향 구슬불판 스테이크 맛집은?…통영 추도 여행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1.09.0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늘(9월 8일, 수요일) SBS ‘생방송 투데이’ 2892회가 방송된다.

‘생방송투데이’ 2892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오천만의 메뉴-곱창 vs 대창(우월소곱창, 매거진 스탠딩) △리얼 맛집-육즙 가득! 숯향 듬뿍! 구슬불판 ♡ 스테이크(구슬로양대창), 그리고 △여행본능, 섬(통영 추도) 등이 소개된다.

◆ <여행본능, 섬> 코너에서는 청정 자연 품은 남쪽 섬! 통영 ‘추도’로 여행을 떠난다.

▷ 통영 추도 : 일출과 일몰이 아름다운 메기의 섬, 추도는 섬의 생김새가 가래를 가지고 곡식을 파헤치는 모습과 비슷하다 하여 ‘추도(楸島)’가 되었다고 한다. 따라서 옛 지명은 가래섬이었다.

▷ 통영항연안여객터미널 : 경남 통영시 통영해안로에 있다.
▷ 섬마을밥상 : 경남 통영시 산양읍 추도 추도리(일주로)에 있는 맛집이다.
▷ 태성호 (무늬오징어 선상낚시) : 경남 통영시 당동(통영해안로)에 있다.

◆ <오천만의 메뉴> 오천만의 곱창 vs 대창 편에는 서울 구로구 ‘우월소곱창’과 서대문구 ‘매거진 스탠딩’을 소개한다.

▷ 우월소곱창 :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경인로)에 있는, 특마늘곱창 전문점(안심식당)이다. 한우보다 20~30% 비싼 육우곱창을 사용하며, 7가지 재료로 넣고 직접 소스를 만든다고 한다.

- 메뉴 : 곱창 (특마늘곱창, 모둠곱창, 황소곱창), 대창 등  
- 영업시간 : 매일 14:00-22:00. 연중무휴

▷ 매거진 스탠딩 :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연세로7길)에 있는, 맥주 호프 등을 판매하는 신촌 술집(안심식당)이다. 오늘 방송에서는 한우 대창이 소개된다.

- 메뉴 : 한우 대창 감바스 등 
- 영업시간 : 매일 14:00-22:00 홀 영업시간 (매일 14:00-23:00 포장 및 배달)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리얼 맛집> 육즙 가득! 숯향 듬뿍! 구슬불판 ♡ 스테이크 편에서는 대구 북구 ‘구슬로양대창’으로 안내한다.

▷ 구슬로양대창 : 대구 북구 산격동(대학로23길)에 있는 곱창, 막창 맛집이다. 유니크한 기능성 바비큐 그릴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구슬불판 ♡ 스테이크
- 영업시간 : 매일 16:00-02:00

◆ <김PD가 떴다> 천일의 준비, 한달의 기다림! 자죽염 편에서는 경북 상주시 ‘경방원죽염’을 찾아간다.

▷ 경방원죽염 : 경상북도 상주시 낙동면 신오리(신오1길)에 있는 죽염 제조업체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푸드경제신문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곱창 #대창 #구슬불판 스테이크 #통영 추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