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25 (목)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꽃문어족발·잔치국수·함흥냉면… 공항철도 야간 청소 현장 
상태바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꽃문어족발·잔치국수·함흥냉면… 공항철도 야간 청소 현장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1.08.19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사진설명)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푸드경제 이은주 기자] 오늘(8월 19일, 목요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372회가 방송된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 1372회에서는 △가격 파괴 why – 이 가격 실화? 초저가 면 요리 (청량리함흥냉면, 국수집), △택시맛객 – 30년 전통의 꽃문어족발 한 상 차림 (청주왕족발보쌈), 그리고 △생생정보통- 발코니 활용법,  △[체험! HOT한 현장] - 시민의 발, 전철 야간 청소 현장△[미니 인생극장 마이웨이] - 연 매출 1억 5천만 원! 동네 꽃집의 기적 등이 방송된다.

◆ <가격 파괴 why – 이 가격 실화? 초저가 면 요리> 코너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맛 좋은 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청량리함흥냉면과 국수집을 소개한다. 

▷ 청량리함흥냉면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제기동에 냉면 맛집. 10년 전 가격인가 싶을 정도로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정통 함흥냉면이 대표 메뉴이다. 5,000원 짜리 한 장으로 냉면을 배불리 먹을 수 있다.  
- 오늘메뉴 : 함흥냉면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00

▷ 국수집 : 단돈 2,900원?! 진한 멸치국수 한 그릇 가격이다. 대전시 중구 태평동에 위치한 ‘국수집’만의 특별 메뉴인 달걀 김밥을 추가해도 2,500원만 더 내면 되니 배부르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가성비 맛집으로 손꼽힌다. 
- 오늘메뉴 : 잔치국수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월요일 휴무 

◆택시맛객 – 30년 전통의 꽃문어족발 한 상 차림>코너에서는 맛집을 줄줄이 꿰고 있는 기사님들의 맛집 리스트 중에서도 충북 진천군에 자리한 청주왕족발보쌈으로 안내한다. 
▷ 청주왕족발보쌈 : 충북 청주시 용암동에 위치한 택시 기사들의 워너비 맛집. 족발을 시키면 한상 가득 차려지는 문어와 밑반찬들을 함께 맛볼 수 있다. 
- 오늘메뉴 : 꽃문어족발- 영업시간 : 매일 11:30 – 23:30

제작진들은 오늘 방송된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에는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당부했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이 외에도 <생생정보통> 코너에서는 재밌게! 색다르게! 발코니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체험! HOT한 현장> 코너에서는 공항철도의 야간 청소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낼 예정이며, <미니 인생극장 마이웨이> 코너에서는 연 매출 1억 5천만 원의 동네 꽃집을 찾아 그 비법을 들어본다.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푸드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