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0:45 (목)
실시간뉴스
[고양이를 부탁해] 새끼를 떠나보내지 못한 흑설이…김명철 솔루션은?
상태바
[고양이를 부탁해] 새끼를 떠나보내지 못한 흑설이…김명철 솔루션은?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1.08.1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끼를 떠나보내지 못한 흑설이 / EBS 고양이를 부탁해 (고부해)
새끼를 떠나보내지 못한 흑설이 / EBS 고양이를 부탁해 (고부해)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온종일 애처로운 울음으로 맴돌며 뭔가를 찾아 헤매는 흑설이, 새끼의 죽음을 믿지 못하는 걸까? 새끼를 잃은 후 심해져 가는 흑설이의 공격성! 급기야 다른 냥이들까지 예민해져 가는데, 과연 해답은?

오늘(13일) EBS1TV ‘고양이를 부탁해 시즌7’ 20화에서는 <새끼를 떠나보내지 못한 흑설이> 편이 방송된다.

온종일 집 안에 녀석의 울음소리가 끊이지 않은 지도 벌써 2달째. 제작진의 방문에 다리 사이를 비집고 들어와 애교를 피울 만큼 사람을 좋아하는 녀석이지만, 가슴 아픈 사연을 간직하고 있다고. 그 주인공은 바로 백설, 꿀설, 콩설이를 이어 최근 이 댁의 마지막 식구가 되었다는 흑설이다. 

집사와 달달한 애정 표현을 주고받던 것도 잠시. 평온해 보이던 흑설이에게 이상한 모습이 포착되는데... 화장실에 들어가 구석구석 뭔가를 찾아 헤매는가 하면 옷장 속까지 맴돌며 애처롭게 울기 시작하는 녀석. 그리고 이어진 집사의 충격적인 이야기! 

새끼를 떠나보내지 못한 흑설이 / EBS 고양이를 부탁해 (고부해)
새끼를 떠나보내지 못한 흑설이 / EBS 고양이를 부탁해 (고부해)

흑설이가 그토록 찾는 것이 다름 아닌 녀석의 새끼 고양이다?! 만삭이던 흑설이의 출산을 앞두고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젖병과 분유까지 준비해 두었다는 집사들. 하지만 새끼를 잃은 흑설이는 아직도 그 빈자리를 믿지 못하는 듯 안타까운 행동을 지속하고 있다.

흑설이를 처음 만난 건 지난 6월. 당시에도 만삭의 몸이었던 녀석은 동네 길냥이에게 괴롭힘을 당하며 위험천만한 길 생활을 이어오고 있었다고 한다. 그 모습을 두고 볼 수만은 없었던 집사들이 흑설이를 구조했지만 예기치 못한 비극이 일어났다고. 

예정일이 지났음에도 출산을 하지 않고 울기만 했다는 흑설이. 검사 결과, 2마리의 새끼들과 태반이 뱃속에서 모두 사라진 상태였다는데. 그래서인지 TV에서 새끼 고양이의 울음소리가 들리자 더 구슬프게 울려퍼지는 흑설이의 울음소리. 더불어 도와주지 못해 안타깝기만 한 집사. 

문제는 그뿐만 아니다. 새끼를 잃고 난 이후 날카로워진 흑설이가 다른 냥이들에게 심각한 적대심을 보이고 있다는 것. 다른 냥이들이 보이기라도 하면 방묘문에 몸을 들이받아 하악질을 하는 흑설이. 그 탓에 다른 냥이들은 흑설이의 방 앞을 지나가는 것만도 어려운 상황이다.

게다가 이제는 일방적으로 당하던 냥이들의 공격성까지 점점 심해지고 있다고. 급기야 좋아하던 간식을 거부하는 등 예민해지는 기존 냥이들을 볼 때면 집사의 죄책감은 커져만 간다는데. 과연 흑설이의 상처를 치유하고 이 댁의 총체적 난국을 해결할 방법은 무엇일까?

그 해답을 위해 냥이들의 수호천사 김명철 수의사가 출동했다. 흑설이가 이토록 하염없이 우는 이유는 과연 무엇 때문일까? 그리고 뒤늦게 밝혀지는 가슴 아픈 사연의 진실. 흑설이와 다른 냥이들을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이 공개된다. 

8월 13일 금요일 밤 11시 35분, EBS1<고양이를 부탁해>에서 방영되는 <새끼를 떠나보내지 못한 흑설이>편에서 확인해보자.

/ 사진 = EBS 고양이를 부탁해 (고부해) 시즌7

 

#푸드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