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3:05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해물 닭볶음탕&전복 삼계탕, 갈치 회정식&게장 정식 맛집은?
상태바
[2TV저녁생생정보통] 해물 닭볶음탕&전복 삼계탕, 갈치 회정식&게장 정식 맛집은?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1.07.0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늘(7월 5일, 월요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349회가 방송된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에서는 △고수의 부엌-해물 닭볶음탕(진전복삼계탕) △재료 승부사-갈치 회정식(남진이게장갈치명가) 등이 소개된다.

◆ <생생정보통>에서는 식중독 예방을 위한 냉동법과 해동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는 가천대 의대 가정의학과 서희선 교수, 안희정 요리연구가 등이 출연해 도움말을 전한다.

◆ <고수의 부엌> 건강함을 담았다! 해물 닭볶음탕 편에선는 서울 강남구 ‘진전복삼계탕’으로 안내한다. 

▷ 진전복삼계탕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선릉로129길)에 있는 백숙, 삼계탕 맛집이다.  완도 청정 바다에서 자란 전복을 직배송하며, 전남 강진 방앗간에서 직접 짠 참기름을 모든 음식에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해물 닭볶음탕 / 그 외 전복삼계탕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Break Time 15:00~17:00)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607회, 전복삼계탕), 전지적참견시점(84회, 전복삼계탕) 등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재료 승부사> 주인장이 잡은 갈치로 만든 회 정식 ‘갈치 회정식’ 편에서는 전남 여수시 ‘남진이게장갈치명가’를 소개한다.

▷ 남진이게장갈치명가 : 전라남도 여수시 봉산동(봉산1로)에 있는 해물, 생선요리 맛집이다. 갈치 낚시의 왕이자 히든싱어 ‘남진이’가 바다에서 직접 잡은 갈치로 정성껏 요리해 맛있고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한다고 소개한다.

- 오늘메뉴 : 갈치 회정식 / 그 외 게장정식, 생선구이정식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연중무휴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374회, 생갈치조림한상), 6시내고향(6622회, 갈치), 모닝와이드(6874회, 갈치)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대물을 찾는 사람들> 코너에서는 여름 산의 귀한 선물, 송이버섯을 찾아라! 편을 통해 여름 송이버섯 채취 현장과 판매 등에 대해 알려준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푸드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