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1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이조갈비찜-조개갈비찜·갈비구이세트·…창원 우도&소쿠리섬 여행
상태바
[생방송투데이 맛집] 이조갈비찜-조개갈비찜·갈비구이세트·…창원 우도&소쿠리섬 여행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1.06.3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늘(6월 30일, 수요일) SBS ‘생방송 투데이’ 2856회가 방송된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오천만의 메뉴, 이조갈비찜-조개갈비찜(위찜), 갈비구이세트(더그릴630) △리얼 맛집-바다 히어로들 어벤장(醬)(성수삐딱), 그리고 △여행본능 섬-경남 창원 우도&소쿠리섬 등이 소개된다.

◆ <여행본능, 섬> 여름, 꼭 가봐야 할 그 섬! ‘우도 & 소쿠리섬’ 편에서는 경남 창원 우도와 소쿠리섬으로 여행을 떠난다. 

▷ 우도 :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명동에 딸린 섬으로, 부근의 음지도, 웅도, 초리도, 지리도와 함께 진해만의 동쪽 수로를 가로막고 있다. 원래 ‘나비섬’이었으며 ‘벗섬’으로 불려오다 일제강점기부터 ‘우도’라 부르고 있다. 나비설화가 구전으로 전해져 내려온다.

▷ 소쿠리섬 :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명동에 있는 섬으로, 민간 어원설에서 소쿠리를 닮은 지형이라는 의미에서 나온 것이라고 한다. 한자로는 ‘궤도(簣島)’로 표기하고 있다. ‘소쿠리와 삼태기가 꼴이 비슷하여’ 삼태기 ‘궤(簣)’를 쓴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 진해해양공원 : 경남 창원시 진해구 명동(명동로)에 있는 테마공원이다.

▷ 창원짚트랙 (99타워) : 경남 창원시 진해구 명동(명동로)에 있는 짚라인 체험장이다.

▷ 우도횟집 : 경남 창원시 진해구 마천동(우도로)에 있는 생선회 맛집이다.

◆ <오천만의 메뉴> 조개도! 갈비도! 찜 하나로 두가지 맛! 이조갈비찜 편에서는 충북 청주시 ‘위찜’과 서울 강남구 ‘더그릴630’을 소개한다.

▷ 위찜 : 충북 청주시 상당구 금천동(산성로98번길)에 있는 육류, 고기요리 맛집이다. 싱싱한 해산물, 특히 싱싱한 조개류와 국내산 生돼지갈비의 특별하고도 신선한 콜라보로 인기를 끌고있으며, 대표메뉴는 조개갈비찜.

- 오늘메뉴 : 조개갈비찜
- 영업시간 : 매일 16:00-01:00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904회, 조개갈비찜), 생방송투데이(2289회, 조갈찜) 등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더그릴630 :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선릉로148길)에 있는 프리미엄급 구이 전문점으로 꽃대갈비, 삼겹살, 양갈비, 오겹살 등 다양한 종류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갈비구이세트
- 영업시간 : 평일 11:30-23:00 (브레이크 타임 14시30분-17시00분). 주말 13:00-22:30(브레이크 타임 15시30분-17시00분)

◆ <리얼 맛집> 당신의 입맛을 구할! 바다 히어로들 어벤장(醬) 편에서는 서울 성동구 ‘성수삐딱’으로 안내한다.

▷ 성수삐딱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1가(왕십리로4길)에 있는 한식당이다. 이곳의 모든 간장소스는 여러 약재와 과일 등을 넣어 끓인 후 72시간 숙성 기간을 지켜 짜지 않은, 감칠맛을 낸다고 한다.

- 메뉴 : 프리미엄 마리네이드 간장 모둠장 등 
- 영업시간 : 매일 12:0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김PD가 떴다> 초집중! 정교한 가마솥공정 편에서는 경북 구미시 ‘사랑채주물’(사랑채가마솥)을 찾아가본다.

▷ 사랑채주물 (사랑채가마솥) : 경상북도 구미시 도개면 월림리(도안로)에 있는 생활, 가정용품 제조업체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푸드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