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25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숯불닭갈비 무한리필·대왕해물탕…동해시 추암 촛대바위·곰치국
상태바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숯불닭갈비 무한리필·대왕해물탕…동해시 추암 촛대바위·곰치국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1.04.1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생생정보통 맛집오늘/2TV저녁생생정보 맛집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늘(4월15일, 목요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92회가 방송된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에서는 △청춘시대-무한리필 숯불 닭갈비(냄비9단) △전설의 맛-26년 전통 대왕 해물탕(만선해물탕), 그리고 △개그우먼 김지민 고향 강원도 동해시(추암 촛대바위, 거북이횟집곰치국) 등이 소개된다.

◆ <생생정보통>에서는 ‘꽃보다 꽃? 돈이 되는 이색 꽃!’ 편이 방송된다.

▷ 힐링 포레스트 :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3가(도림로126길)에 있는 꽃집이다.
▷ 달보드레모스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부곡동(성호로10안길)에 있다.

◆ <청춘시대> 무한 리필 숯불 닭갈비 편에서는 경기 성남시 ‘냄비9단’을 찾아간다.

▷ 냄비9단 : 경기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돌마로)에 있는 부대찌개, 숯불닭갈비 전문점이다. 특수냄비를 사용해 요리하며, 냄비닭갈비, 냄비목살치기, 냄비 떡볶이가 있다. 천연과일로 양념을 만들어서 사용한다고.

- 오늘메뉴 : 숯불 닭갈비 무한리필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연중무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444회, 닭갈비), 2TV생생정보(518회, 치즈폭포크림부대찌개)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전설의 맛> 편에서는 26년 전통 대왕 해물탕 맛집 부산 기장군 ‘만선해물탕’을 소개한다.

▷ 만선해물탕 : 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읍 매학리(구연로)에 있는 해물요리 전문점(안심식당)이다. 만선찜 3단은 삼계탕, 모듬찜, 조개찜 구성이며 4단은 치즈가리비, 6단은 문어찜, 통어징어찜, 7단은 치즈 랍스터찜이 올라간다고 한다. 추가1단은 계절메뉴로 횡게나 석화찜을 올릴 수 있다고. 그밖의 메뉴로 해물탕, 해물전골, 해물찜, 조개찜, 조개구이, 모듬회 등이 있다.

- 오늘메뉴 : 대왕 해물탕
- 영업시간 : 매일 11:30~23:30 화요일 휴무. 빨간날 정상영업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284회, 8단해물찜)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편에서는 개그우먼 김지민의 고향 ‘강원도 동해시’로 여행을 떠난다.

▷ 동해안 드라이브 코스
- 망상 해수욕장~묵호 해수욕장 : 약 7km 구간. 차로 10분 거리

▷ 논골담길 : 강원 동해시 일출로

▷ 추암 촛대바위 : 강원도 동해시 추암동 촛대바위길, 추암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촛대 모양의 바위다. 바다에서 솟아 오른 형상의 기암괴석으로 그 모양이 촛대와 같아 촛대바위라 불린다. 

전설에 따르면, 추암에 살던 한 남자가 소실을 얻은 뒤 본처와 소실 간의 투기가 심해지자 이에 하늘이 벼락을 내려 남자만 남겨놓았으며, 이때 혼자 남은 남자의 형상이 촛대바위라고 한다.

▷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하늘 산책로 & 하늘 자전거) : 강원도 동해시 묵호진동에 있다. 제작진에 따르면 현재 정식 개장을 준비 중이며, 2021년 5월 중에 개장할 예정이다.

▷ 거북이횟집곰치국 (곰치 요리) : 강원도 동해시 묵호진동(일출로)에 있는, 동해의 명물 활어회와 곰치국 정수를 맛볼 수 있는 맛집이다.

- 오늘메뉴 : 곰치국 18,000원 (곰치애알탕 서비스 제공) / 곰치회 100,000원
- 영업시간 : 매일 07:00 - 22:00 (매주 첫째주 화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6시내고향(7222회, 대게밥상)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곰치 회는 구매를 원할 경우 사전에 전화 예약 후 방문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 서프팩토리 (대진항 서핑체험) : 강원도 동해시 대진항길 47-1

- 이용시간 : 매일 08:00-22:00
- 기초강습 5만원 (보드슈트샤워포함)

◆ <나나랜드> 낭만 도예가의 푸른 정원 편에서는 나나인 최은란 씨를 만나본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생생정보통 맛집오늘/2TV저녁생생정보 맛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