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35 (화)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두반가지 새우(진가)·돼지꼬치구이(락희돈)…된장 목살스테이크·족발 파히타
상태바
[생방송오늘저녁] 두반가지 새우(진가)·돼지꼬치구이(락희돈)…된장 목살스테이크·족발 파히타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1.04.0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MBC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늘(4월2일, 금요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29회가 방송된다.

이날 ‘생방송오늘저녁’에서는 △머리카락 공예가 △퓨전 맛집 된장목살스테이크&족발파히타 △우리 동네 간식 지도-연남동 △봄을 알리는 황금빛 참외 수확 현장! 등이 소개된다.

◆ [대한민국 황금손] 머리카락 공예가

▷ 멋쟁이뷰티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교방동(교방시장2길)
- 영업시간 : 평일, 토요일 09:00-20:00, 일요일 10:00-17:00 

형형색색의 머리핀과 화려하고 예쁜 장식품들, 다양한 꽃과 하늘하늘한 강아지풀까지! 그런데 이 아름다운 작품들의 재료가 바로 머리카락?! 황금손 김옥순 씨의 손끝에서는 머리카락이 작품으로 탄생한다! 37년 경력의 미용기능장으로 매일 머리카락을 만지며 시간을 보내던 그녀. 우연히 재밌는 아이디어가 떠올라 머리카락 공예품을 만들게 되었다는데. 

미용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머리카락과 고데기, 미용가위, 염색약이 바로 이 작품들의 재료란다! 한 올 한 올 흩날리던 머리카락이 입체적이고도 아름다운 작품으로 변신하는 과정은 그야말로 마법 그 자체! 작은 꽃 머리핀으로 시작된 황금손의 작품은 급기야 머리카락으로 자수를 놓는 병풍으로까지 발전했다고. 한 때는 재료를 모으기 위해 미용실 단골손님에게 머리를 기를 것을 강요하기까지 했다는 열정 만렙 옥순 씨. 머리카락이 인생의 전부라는 황금손 김옥순 씨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 [성공비법! 미미(美味)한 차이] 퓨전 맛집 된장목살스테이크&족발파히타

▷ 아담 : 강원도 원주시 단계동(백간공원길)

- 오늘메뉴 : 된장 목살 스테이크
-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Break time 15:00~17:00), 일요일 11:30-20:00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040회, 된장목살스테이크/해물파전피자/들깨크림파스타) 소개

▷ 오매족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중앙대로680번길)

- 오늘메뉴 : 족발 파히타
- 영업시간 : 평일 17:00-01:00, 금·토요일 16:00-02:00, 일요일 16:00-01:00

봄이 다가오고 입맛까지 살아나는 요즘, 새로운 맛의 세계가 열린다! 한식의 세계화를 이뤄낸 퓨전 음식 맛집의 첫 번째 주인공! 된장 양념으로 요리한 스테이크인 된장목살스테이크 되겠다. 버터에 미리 갈아놓은 해바라기씨와 호박씨를 볶아 고소한 맛을 더해주고 소스 맛의 핵심인 된장까지 더해 볶아준단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쭉쭉 늘어나는 치즈에 새우, 오징어까지 올린 뒤 오븐에 넣었다 빼기를 반복하면 바삭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해물파전피자 완성! 

이탈리아의 맛을 느꼈으면 멕시코의 맛을 즐길 차례! 퓨전 음식 두 번째 주인공 등장이요~ 쫄깃한 족발과 부드러운 보쌈, 그리고 새우까지 더해 깔끔한 한 쌈으로 즐기는 족발파히타 되겠다. 파히타는 구운 고기를 채소와 함께 토르티야에 싸서 먹는 멕시코 요리인데 이곳에서는 족발과 보쌈으로 대체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으로 한층 담백하게 풀어냈단다. 

족발은 전날 미리 삶아 진공포장한 뒤 냉장 숙성해 살을 쫄깃하게 만들며 오븐에 4번 구워 불 맛을 더해주고 새우는 기름에 튀겨 고소한 풍미를 살리는 것이 특징이란다. 음식의 출생지를 깨고 다른 나라의 맛을 더해 한식의 세계화를 이뤄낸 퓨전 맛집을 성공비법, 미미(美味)한 차이에서 알아본다.

◆ [우리 동네 간식 지도] 서울 마포구 연남동 편

▷ 손갓 디저트바 :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동교로38길)

- 메뉴 : 바질 캐비어 샤벳 등
- 영업시간 : 화~일요일 12:00-02:00. 월요일 휴무

▷ 락희돈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동(월드컵북로2길)

- 메뉴 : 돼지꼬치 구이 (돼지 혀꼬치, 볼살꼬치, 돈설꼬치, 항정살꼬치 등)
- 영업시간 : 매일 16:00-01:00 (재료 소진시까지). 일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생활의달인(714회, 꼬치구이) 소개 

▷ 진가 :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동교로34길)에 있는 중식당

- 메뉴 : 두반가지 새우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코로나 단계 격상 따른 임시 영업시간). 월요일 휴무(매달 2 , 4번째 월요일 휴무)

오늘 우리 동네 간식 지도가 찾아간 곳은 트렌드의 선두주자, 연남동! 경의선 숲길이 조성되어 있어 센트럴파크처럼 도심 속에서 많은 사람이 찾는다하여 ‘연트럴파크’라고도 불리는데~ 

골목마다 숨겨진 카페와 식당들이 모여 어느새 핫플레이스 그 자체가 된 연남동에서 만날 첫 번째 주인공. 이젠 디저트도 코스로 즐긴다?! 바질을 캐비어 모양으로 만든 바질 캐비어 샤벳부터,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라이브 불 쇼까지! 에스프레소 무스, 아몬드 등 달콤한 풍미 자랑하는 재료들에 다크 초콜릿 뚜껑 덮어 그 자태를 숨겼다가 손님들 앞에서 불을 부어버리는데~ 초콜릿이 사르르 녹으며 숨어 있던 자태 뽐내는 화룡점정 디저트를 맛봐보자. 

이어서 맛볼 간식은 꼬치구이! 일본에서만 35년간 꼬치구이를 판매한 장인이 만드는 돼지 혀 꼬치, 볼살 꼬치 등 독특한 돼지고기 꼬치가 있단다. 한 입 씹으면 육즙이 팡팡 터지는 겉바속촉 꼬치 4종 세트를 맛봐보자. 

아직 끝이 아니다! ‘두반가지 새우’라고 들어는 봤는가~! 무려 10가지가 넘는 재료와 함께 새우를 손질해 넣고 풍미 가득한 보리새우 가루까지 첨가해 튀긴 가지라는데. 두반장 소스를 넣어 감칠맛을 살린 것이 포인트! 온갖 간식들의 메카 연남동으로 우리 동네 간식 지도와 함께 떠나보자.

◆ [도시PD의 촌으로] 봄을 알리는 황금빛 참외 수확 현장!

도시PD가 이번 주 초대 받은 곳은 참외 농장! 참외가 여름 과일이라는 생각은 이제 그만~ 요새는 하우스에서 재배한 봄 참외의 당도와 영양소가 더욱 풍부하다고 한다. 봄 햇살이 따사롭게 비추는 온실 속에서 노랗게 익은 것은 다름 아닌 망고?! 망고인지 파프리카인지 분간할 수 없는 이 작물의 정체는 바로 무늬 없는 참외란다. 무늬 없는 참외를 비롯해 길쭉한 오이 참외까지 이색 참외의 세계를 맛본 도시PD! 이제 참외 수확해야지.

참외는 색이 짙고 줄기가 선명한 것들로만 잘 골라 따야 한다는데... 참외 따기 수확 현장에서 만난 또 다른 복병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더위! 45도로 유지해야 하는 비닐하우스 안에서 때 아닌 사우나를 즐기다?! 더위를 피해 잠깐 맛본 갓 수확한 참외의 맛은?! 80kg의 참외 수확부터 등급별로 나누고 택배 작업까지 마친 도시PD. 열심히 일한 자 먹어라~ 꿀참외로 만든 저녁 한 상까지! 봄을 알리는 달콤한 참외 수확 현장으로 떠나보자.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푸드경제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생방송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