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5 (목)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뼈짬뽕 전골·30cm 탑 불고기 전골…‘파테크’란?
상태바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뼈짬뽕 전골·30cm 탑 불고기 전골…‘파테크’란?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1.03.1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늘(3월19일, 금요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73회가 방송된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에서는 △인생 역전의 맛-뼈짬뽕 전골(원주뼈대있는짬뽕) △백 년 단골의 뚝배기-30cm 탑불고기 전골(산더미불고기) △엄마는 슈퍼우먼(열이네반찬), 그리고 △생생정보통(파테크) 등이 소개된다.

◆ <생생정보통>에서는 ‘파테크를 아십니까?’ 편이 방송된다.

요즘 기본 식자재인 대파 가격이 치솟자 집에서 직접 키워 먹는 것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런 영향으로 '파테크'(파+재테크)라는 신조어가 생겨났다.

◆ <인생 역전의 맛> 신용 불량자에서 인생 역전 편에서는 강원 원주시 ‘원주뼈대있는짬뽕’을 찾아간다.

▷ 원주뼈대있는짬뽕 : 강원 원주시 봉산동(봉산로)에 있는 중식당(안심식당)이다.

- 메뉴 : 뼈짬뽕, 뼈짬뽕 전골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21:00(재료소진 시 조기마감, 매일 14:30-17:00 Break Time), 매주 월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265회, 뼈다귀해물짬뽕), 생방송오늘저녁(387회, 뼈짬뽕/짬뽕)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백 년 단골의 뚝배기> 편에서는 30cm 탑 불고기 전골 맛집 서울 마포구 ‘산더미불고기’를 소개한다.

▷ 산더미불고기 : 서울 마포구 서교동(어울마당로)에 있는 육류, 고기요리 맛집이다. 불고기를 시키면 고기가 쟁반 위에 산더미처럼 수북히 쌓여있으며, 불고기 안에 있는 불고기맛 나는 계란이 별미라고 한다.

- 오늘메뉴 : 30cm 탑불고기 전골
- 영업시간 : 매일 00:00-24:00. 연중 무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400회, 30cm탑불고기), 생방송오늘저녁(530회, 돼지고기두루치기 / 319회, 산더미불고기전골), 2TV아침(282회), 생방송투데이(1296회, 육우/불고기), 좋은아침(4425회, 육우), 생생정보통(791회, 불고기), 굿모닝대한민국(586회, 불고기), 찾아라맛있는TV(569회, 불고기), VJ특공대(647회, 탑불고기)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 <이PD가 간다> 남도 봄꽃 편에서는 경남 거창군 구증구포 흑도라지로 잘 알려진 ‘구증구포 흑도라지차’를 방문한다.

▷ 구증구포 흑도라지차 :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상림리(상동3길)에 있는 음료제조회사다.

- 오늘메뉴 : 구증구포 흑도라지
- 영업시간 : 매주 일요일 휴무

◆ <엄마는 슈퍼우먼> 김치 담그는 신바람 엄마 편에서는 대구 중구 ‘열이네반찬’을 소개한다.

▷ 열이네반찬 : 대구광역시 중구 계산동2가(종로)에 있는 반찬가게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유한다”고 전했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위 사진 왼쪽부터)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