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4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스타그램 본가서대문족발, 인생분식 나도너츠, 반찬가게 다올쿡…지리산 여행
상태바
[생방송투데이] 맛스타그램 본가서대문족발, 인생분식 나도너츠, 반찬가게 다올쿡…지리산 여행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0.06.19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늘(19일) SBS ‘생방송 투데이’ 2597회가 방송된다.

‘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지리산 3GO 여행(구례 수락폭포, 하동 불일폭포, ‘산닭구이’ 양미한옥가든) △반찬 가게(다올쿡) △맛스타그램-족발(본가서대문족발) △인생 분식-옛날 도넛(나도너츠) 등이 소개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에서는 지리산으로 3GO 여행을 떠난다.

▷ 구례 수락폭포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원달리에 있는 폭포다. 높이 15m의 폭포로, 전남 구례군 산동면 소재지인 원촌리에서 약 4㎞ 떨어진 수기리 중기마을에 있다. 기암괴석 사이로 폭포수가 쏟아지고 주변에 돌단풍·소나무 등이 자라고 있어 경치가 뛰어나며, 가뭄에도 수량이 줄지 않는다. 폭포 바로 근처까지 길이 닦여 있고, 주차장이 가까워 접근하기에 좋다. 

구례 수락폭포는 '물맞이 폭포'로 유명하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현재 낙석 방지 공사 중이므로 입수 불가하다고 전했다.

▷ 하동 불일폭포 : 경남 하동군 화개면, 지리산 쌍계사 북동쪽 계곡에 있는 폭포다. 지리산국립공원 내 있는 자연폭포로 높이가 60m에 이르는 폭포이다. 우리나라 폭포 중에서 비교적 큰 규모를 가진 곳이다. 

또한 이곳은 지리산 10경(景)의 하나에 속한다. 전설에 의하면 폭포아래 용소에서 살았던 용이 하늘로 승천하면서 꼬리로 살짝 쳐서 청학봉(靑鶴峰)과 백학봉(白鶴峰)을 만들고 그 사이로 물이 흘러내려 폭포가 생기게 되었다고 전해진다.

▷ 양미한옥가든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좌사리(당골길)에 있는 토종닭구이 맛집이다.

- 메뉴 : 산닭구이, 산닭 육회, 산닭 육회 비빔밥 판매
- 영업시간 : 평일 11:00~22:00 연중무휴
- 2TV생생정보(1069회), 생방송오늘저녁(1030회), 생생정보통(925회) 등에도 출연했다.

▷ 지리산 산청 시골농장 : 경남 산청군 시천면 지리산대로 838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평범함을 거부한다! 정성 가득 이색 반찬 편에서는 충남 천안시 ‘다올쿡’을 찾아간다.

▷ 다올쿡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한들1로)에 있는 메인요리 전문 반찬가게다. 매일 다른 컨셉의 메뉴를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제사음식, 홈파티음식, 생신상 등 예약이 가능하다. 영업시간 평일 12:00~20:00

◆ <#맛스타그램> 3대(代)가 지켜온 가문의 족발 편에서는 서울 서대문구 ‘본가서대문족발’을 소개한다.

▷ 본가서대문족발 :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충정로6안길)에 있는 35년 이상 전통의 족발 맛집이다. 당일 공수해온 국내산 생족만을 삶아 판매하며, 잡내 없이 부드럽고 쫄깃한 족발 맛을 볼 수 있다고 한다.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3:30 연중무휴
- 생생정보통(511회)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인생 분식> 달콤한 행복 한입, 추억의 옛날 도넛 편에서는 충남 아산시 ‘나도너츠’를 찾아간다.

▷ 나도너츠 : 충남 아산시 온천동(시장남길)에 있는 도넛으로 유명한 베이커리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