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25 (금)
실시간뉴스
내 집 마련 새로운 주거 패러다임 쓰는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퍼스트’
상태바
내 집 마련 새로운 주거 패러다임 쓰는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퍼스트’
  • 유진오 기자
  • 승인 2020.06.0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파트 못지않은 특화 설계 갖춘 ‘주거형 오피스텔', 내 집 마련의 새로운 기준으로 떠올라
- 1~2인 가구 상승세, 서울 소형 아파트 공급량 감소세… 주거형 오피스텔로 이목 쏠려

‘내 집 마련’의 기준이 아파트에서 오피스텔로 확장되면서 브랜드와 우수한 입지를 갖춘 주거형 오피스텔 전성시대가 열리고 있다. 최근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면서 분양에 성공한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퍼스트’가 이에 해당한다. 

실제로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퍼스트’ 청약 접수 결과 총 486실 모집에 6,874건이 접수돼 평균 경쟁률 14.14대 1로 전 타입 모두 청약을 마감했다. 최고 경쟁률은 B블록 84㎡OF 기타 접수 기준 213대 1이다. 

주거형 오피스텔이 인기를 끄는 주요 요인 중 하나는 주거 만족도가 높아지고 가족 단위 거주가 가능해졌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특히 최근에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유사한 3~4Bay로 공급되는가 하면 드레스룸, 팬트리 등의 넉넉한 수납공간이 적용돼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브랜드 주거형 오피스텔의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이유로는 브랜드 인지도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되는 등 우수한 상품성까지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의 기대를 다방면으로 충족시켜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미 아파트에서 브랜드 프리미엄을 경험한 수요자들이 오피스텔에서도 브랜드를 선호하면서 앞으로도 브랜드 주거형 오피스텔의 인기는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 

끝없이 치솟고 있는 청약가점과 아파트로 집중되고 있는 규제들도 수요자들로 하여금 주거형 오피스텔로 눈길을 돌리게 하고 있다.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재당첨제한, 주택보유여부, 대출제한 등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다.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 일원에서 계약중인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퍼스트’는 신뢰감 높은 브랜드 주거형 오피스텔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의 니즈에 가장 적합한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의 계약은 5일(금)까지 진행되며, 계약금 10%는 1차(계약시 5%), 2차(30일 이내 5%)로 분납하면 된다. 중도금대출은 50% 이자후불제, 잔금 40%다.  

이 단지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53, 84㎡타입은 각각 3Bay, 4Bay의 판상형 구조로 설계해 맞통풍과 채광•환기에 뛰어나다. 

단지는 시원하고 청량한 바람이 부는 곳이라는 뜻의 ‘청량리(淸凉里)’라는 지명에 어울리도록 청량한 바람과 전통창호의 디자인 패턴을 형상화한 도시적 패턴을 적용해 유니크한 입면 콘셉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 전열교환방식 실내환기 시스템, 스마트폰 소지 시 공동현관 자동열림 및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한 원패스 시스템, 스마트폰 앱으로 제어가 가능한 가전기기 연동 힐스테이트만의 통합 플랫폼 Hi-oT 등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게다가 동별로 테마별 조경 특화가 이뤄질 예정이며, 주변과의 조화를 고려한 시설물이 설치될 예정이어서 아파트 못지않은 우수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 단지는 서울 동북부 최고의 교통 허브로 손꼽히는 청량리역 6번 출구 바로 앞에 단지가 위치해 입지가 우수할 뿐만 아니라 ‘힐스테이트’라는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갖춰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특히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는 지난해 11월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발표한 ‘2019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했다. 인지도•선호도•브랜드가치•구매희망 브랜드 등 4개 부문 응답률을 합친 종합순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힐스테이트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해 4월부터 매달 실시한 아파트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도 올해 4월까지 13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 수상 및 2019 우수디자인(GD) 6개 부문 선정 등 조경 디자인 우수성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퍼스트’의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신설동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