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35 (금)
실시간뉴스
유은혜 부총리 등교수업 현장 방문…“학생·교직원 신속검사 필요”
상태바
유은혜 부총리 등교수업 현장 방문…“학생·교직원 신속검사 필요”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0.06.0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4일 충북 청주시 오송고등학교를 방문해 등교수업 학교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교육부 제공) 

[푸드경제 김영수 기자] 유은혜 부총리는 질병관리본부(질본)와 협의해 학생과 교직원 검사 수를 늘리고 결과도 신속히 나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4일 오후 충북 청주시 오송고등학교를 방문한 자리에서 "학생들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진단검사는 신속함이 필요하다"라면서 "질본에 요청하도록 협의해서 검사 수도 늘리고 검사 속도도 높여 신속히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시행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유 부총리는 "이미 지난 20일부터 학생 4만3000여명과 교직원 4000여명을 대상으로 폭넓은 진단검사를 시행하고 있다"라면서 "전국 240여개 기숙사 운영학교 2만여명을 대상으로도 진단검사를 시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1학년까지 등교수업 실시를 끝낸 고등학교 등교수업 현장을 확인하고 학생·교사와 간담회를 열기 위해 이날 오송고를 찾았다.

유 부총리는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적으로 갈 것을 대비해 포스트 코로나 대응 준비에 들어갔다"라면서 "가을 2차 재유행 얘기도 있고 여러 예측되는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전 부처가 협력하면서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이날 학생 밀집도 해소를 위한 학교운영 현황과 학교급식 진행상황, 보건실 대응상황 등을 점검했다. 학생과 교사가 참여하는 간담회도 열어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한 현장 의견도 들었다.

유 부총리는 "오송고를 시작으로 학생·교사·학부모 의견을 경청할 계획이다"라면서 "제기하신 문제는 신속하게 보완하면서 전국 학교가 안정적으로 잘 안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학교에서는 한 학생이 발열 증세를 보여 일시적 관찰실에서 대기하는 일도 있었다.

오송고에 따르면 지난 20일 등교개학 이후 3학년 18명, 2학년 2명 등 총 유증상 학생 20명이 발생했지만 확진 학생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유 부총리는 "오늘 오송고에서 갑자기 열이 나는 학생이 생겼듯이 당장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위급한 상황 등이 생길 수 있다"라면서 "이런 상황에서는 매뉴얼에 따라서 신속하게 등교수업일을 조정하거나 학교와 교육청, 보건당국, 교육부가 긴밀히 협력하면서 조치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학교수업·학급운영·학생생활 등 모든 곳에서 변화가 일어날 것이다"라면서 "변화를 안정적으로 정착시켜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부와 교육청이 함께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