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3:10 (화)
실시간뉴스
서울 중구, 명동 캐릭터 '수니무니' 공개
상태바
서울 중구, 명동 캐릭터 '수니무니' 공개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0.06.0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니무니
수니무니

[푸드경제 한유진 기자] 서울 중구가 명동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수니무니'를 3일 공개했다.

명동의 한글초성 'ㅁ'과 'ㄷ'을 따서 디자인한 '수니무니'는 세계 속 명동을 밝히라는 의미로 해를 뜻하는 '순(Sun)'과 달을 뜻하는 '문(Moon)'을 의미한다.

외국인도 발음하기 쉽도록 각각 수니(SUNi), 무니(MUNi)로 이름지었다.

명동 캐릭터 사업은 외국인 관광객에게만 의존하지 않고 내국인들의 방문을 활성화시키자는 취지로 지역주민들이 의견을 모아 추진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중국·일본인 등 외국인의 방문이 끊겨 상권이 크게 타격을 입은 점도 고려했다.

명동 주민센터는 지난해 9월 온라인 디자이너 플랫폼인 '라우드소싱'을 통해 캐릭터 공모전을 실시하고 디자인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단의 1차 심사를 통해 세 작품을 선정했다. 이후 '명동 마을총회'에서 지역주민들과 명동 방문객들의 투표를 통해 선호도가 가장 높은 최종 작품을 선정하고 디자인을 확정했다.

주민센터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명동 캐릭터 활용사업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시작해 각종 굿즈 제작·판매 활동을 연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