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15 (목)
실시간뉴스
순천시 지속가능발전協, 23~24일 동천서 '바이오블리츠' 행사
상태바
순천시 지속가능발전協, 23~24일 동천서 '바이오블리츠' 행사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0.05.2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바이오블리츠 활동 참여자들.(순천시 제공)
2019년 바이오블리츠 활동 참여자들.(순천시 제공)

[푸드경제 한유진 기자] 전남 순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송경환)'가 23일부터 이틀간 동천 일원에서 '2020 순천 시민 생물다양성 대탐사, 바이오블리츠(BioBlitz)' 행사를 개최한다.

'바이오블리츠'란 정해진 시간동안 생물전문가와 일반인 등이 참여해 현재의 지식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든 생물종을 찾아 목록으로 만드는 과학참여활동을 뜻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5월22일)'을 기념해 23일 오후 1시 개회식이 열린다.

이어 동천의 수달과 새 이야기를 전문가로부터 듣는 '생태똑똑' 워크숍, 일상 속 시민이 만난 동천의 풍경과 생태를 담은 '동천 사진 공모전' 전시, '시민들이 들려주는 동천의 생태이야기' 등으로 진행된다.

이날 밤에는 동천 옆 죽도봉에서 별자리 관측과 야간곤충 탐사가 준비된다.

둘째날인 24일에는 이른 새벽시간대에 조류분야 탐사가 전개되며 이어 낮시간대에 식물과 포유류, 양서⋅파충류, 어류, 곤충 등 분류군별로 동천 곳곳에서 전문가가 함께하는 시민들의 탐사가 진행된다.

탐사활동으로 기록되고 축적된 자료는 도심 속 생태축 연결과 생물다양성보전, 교육자료 등 생태도시로 가기 위한 다양한 사업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의 기획과 준비, 진행은 지역 시민사회단체와 기관이 참여한 '순천시민 생물다양성 대탐사 시민위원회'가 맡았다.

송경환 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의장은 "바이오블리츠는 자연과 공생하는 길을 찾고 지속가능한 지구와 순천시를 만들어 가는 시민들의 실천행동"이라며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무엇보다도 안전한 대탐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