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2:50 (금)
실시간뉴스
코로나19 아동양육지원금 바우처 ‘국민행복카드’ 미즈톡톡에서 카드발급혜택까지
상태바
코로나19 아동양육지원금 바우처 ‘국민행복카드’ 미즈톡톡에서 카드발급혜택까지
  • 강영진 기자
  • 승인 2020.04.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아동양육 한시지원금을 각 지자체별로 지원하고 있다. 지원금액은 해당 지역에 따라 상이하며, 아동돌봄 쿠폰을 전자바우처로 지급한다.

이에 전자바우처를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카드인 아이행복카드와 국민행복카드에 대한 문의도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임신육아 플랫폼 미즈톡톡에서는 국민행복카드, 아이행복카드 발급혜택을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국비사업을 통해 아동이 있는 가정에게 아동양육 한시지원금은 정말 반가운 소식일 것이다”라며 “ 미즈톡톡에서도 국가 바우처 카드인 아이행복카드와 국민행복카드 발급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육아용품도 직접 비교해보고 살 수 없는 시기인 만큼 사은품은 국민육아템으로 엄선해서 제공하고 있으니 이를 통해 어려운 시기에 모두 힘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미즈톡톡에서 제공되는 사은품 품목은 무려 32가지로 육아필수템인 싸이벡스 아기띠, 끌라미엘 아기띠부터 코코테일즈 모로반사 방지이불, 매직캔 휴지통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게 특징이다.

미즈톡톡에서 신청할 수 있는 국가바우처 카드는 롯데카드와 삼성카드로 선택하여 발급받을 수 있으며, 연회비가 없고 카드사별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어 예비맘, 육아맘 외에도 대한민국 국민 누구라도 신청 가능하다. 단, 미즈톡톡 관련 이벤트는 신용카드로 발급했을 경우 해당된다. 

한편 미즈톡톡은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발급 이벤트 외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