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7:50 (목)
실시간뉴스
‘물길·건축·도시·사람’ 키워드…'서울건축자산' 브랜드 개발
상태바
‘물길·건축·도시·사람’ 키워드…'서울건축자산' 브랜드 개발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0.02.1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건축자산' 브랜드.(서울시 제공)
'서울건축자산' 브랜드.(서울시 제공)

[푸드경제 한유진 기자] 서울시는 다양한 건축자산의 가치를 높이고 널리 알리기 위해 '서울건축자산' 브랜드를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시내 건축자산을 발굴·조사하고 우수건축자산을 등록하는 한편 창의적 활용 지원 및 시민공감대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울건축자산 브랜드의 키워드는 '물길', '건축', '도시', '사람'이다. 서울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한강을 따라 사람들이 모이고 또 다른 길이 만들어지면서 건축과 도시가 연결되고, 이를 통해 역사도시 서울의 다양한 시대적 층위를 시민들이 일상공간에서 누릴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건축자산의 개념과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건축물, 공간환경, 기반시설 등 건축자산의 3가지 유형을 모티브로 한 한글을 활용했다. 또 여기에 다양한 색상을 적용해 건축자산의 다양한 활용성을 표현했고 시민(사람)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더했다.

이와 함께 개발한 슬로건은 '미래를 향한 시선'이다. 서울건축자산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미래를 더욱 풍요롭게 만든다는 의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