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20 (토)
실시간뉴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파워 오브 3" 글로벌 캠페인 진행
상태바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파워 오브 3" 글로벌 캠페인 진행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2.10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김도형기자]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California Walnut Commission)는 2월 한달 간 "파워 오브 3 (Power of 3)" 글로벌 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호두 섭취를 통해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한국을 포함한 미국, 독일, 일본, 스페인, 영국 등 총 9개 국가에서 동시에 펼쳐질 예정이다.

"파워 오브 3 (Power of 3)"라 명명한 이유는 호두가 식물성 오메가-3 ALA (알파 리놀렌산, 2.7g/oz)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유일한 견과류임을 알리는 동시에 하루 한 줌에 해당하는 30g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을 증진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임을 공유하고자 함에 있다.

특히, 이번 “파워 오브 3 (Power of 3)" 캠페인 기간 동안 사랑하는 가족, 친구 등 최소 3명에게 호두의 특장점을 전달하며 캘리포니아 호두를 함께 나누는 이벤트 프로젝트를 각 나라별로 진행 예정이다.

이번 글로벌 캠페인의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파워 오브 3 (Power of 3)”와 관련된 모든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 글로벌 랜딩 페이지 (walnuts.org/powerof3)가 운영되며, 이 곳에서 전 세계 사람들이 호두를 어떻게 즐기고 사랑하는지 보여주는 글로벌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한국 지사는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 갈 예정이다.

2월 한달 간 호두의 영양상의 장점과 하루 섭취량을 알리는 유익한 컨텐츠가 계속해서 소개되며, 따라하기 쉽고 건강한 호두 레시피를 통해 일상 속에서 친근하게 호두를 경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더불어 푸짐한 경품이 준비된 대규모 소비자 이벤트로 아래와 같이 이벤트 두가지를 진행하며 건강에 좋은 호두 영양 메시지를 지인들과 함께 공유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과 공식 페이스북 채널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벤트1]

숫자 3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표현하는 것으로 필수 해시 태그인 #sharethepowerof3 #thepowerof3와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오는 2월 6일부터 16일까지 열흘 간 진행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하여 와사비 호두와 인절미 호두가 담긴 기프트 백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2]
가지는 ‘호두는 건강에 좋은 오메가 3를 가장 많이 함유한 견과류’라는 메시지를 친구 3명에게 전달하는 이벤트이다. 이 이벤트는 오는 2월 17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하여 와사비 호두와 인절미 호두가 담긴 기프트 백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1987년에 설립된 캘리포니아 호두협회(CWC)는 생산자들의 기금으로 운영되는 비영리기구이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CWC)는 캘리포니아 주 식품 농무부(CDFA)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호두 관련 임상 연구 및 해외 시장 개발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CWC)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협회 사이트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캘리포니아 호두 "파워 오브 3"]

식물성 오메가-3 ALA 뒤에 숨겨진 과학

모든 오메가-3는 건강상의 장점을 제공하므로, 다양한 소스로부터 이러한 좋은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호두는 일반 견과류에서 찾아보기 힘든 식물성 오메가-3 ALA (2.7g/oz)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만큼, 꾸준한 호두 섭취는 건강을 증진시키는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이다.

1) 오메가-3 ALA와 심장 건강
학술지 '영양학 진보(Advances in Nutrition)’에 게재된 EPA와 DHA에 초점을 맞춘 연구에서 밝혀졌듯이 오메가-3 ALA는 뇌졸중과 심장 마비 등 심혈관과 관련된 질병에 잠재적으로 유익한 역할을 할 수 있다. 

2) 오메가-3 ALA와 뇌 건강
Progress in Lipid Research 등 다양한 연구를 통해 도출된 결과에 의하면 일정 수준의 오메가-3 ALA (최소 1.2g)를 섭취했을 경우, 오메가-3 ALA가 EPA의 합성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특히 뇌의 DHA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밝혀졌다.

3) 오메가-3 ALA와 장 건강
호두 섭취 시 혈압 및 콜레스테롤 개선을 돕는 장내 세균이 풍부 해져 심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임상 실험 결과가 영양 학술지(the Journal of Nutrition)에 발표되었다.

사진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