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00 (금)
실시간뉴스
성동구,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 황동서비스' 실시
상태바
성동구,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 황동서비스' 실시
  • 한유진 기자
  • 승인 2019.09.1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한유진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청소년 발달장애학생의 자립과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 후 활동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 후 활동서비스는 방과후에 가정에서만 시간을 보낼 수밖에 없는 발달장애학생들에게 방과 후에 취미, 여가, 자립 준비, 자조활동 등의 기회를 제공하며 가족들의 돌봄 부담을 경감하고자 하는 서비스다.

서비스 대상은 만 12세부터 18세 미만의 일반 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중·고등학교에 해당하는 학급)에 재학 중인 발달장애학생이며, 이와 유사한 지원서비스(지역아동센터, 다함께 돌봄,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등)를 이용하는 경우는 제외된다.

가구의 소득 수준과는 무관하며 다만,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한부모, 조손 가정 등 우선 순위에 따라 서비스 대상자가 결정되며 총 28명의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자에게는 월 44시간(하루 2시간 기준)의 바우처가 제공되며 평일(월~금, 16시~19시) 최대 3시간 및 토요일(9시~18시) 최대 4시간을 이용할 수 있다. 대상자는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기관을 통해 2~4인 그룹을 형성한 후 제공받게 된다.

서비스 제공기관은 9월 중 지원신청을 받아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 될 예정이며 본격적인 서비스는 10월부터 시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