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00 (금)
실시간뉴스
임무영 검사 ‘조국 사퇴’ 요구 글… 이낙연 총리 “검찰 영역 넘어가는 것”
상태바
임무영 검사 ‘조국 사퇴’ 요구 글… 이낙연 총리 “검찰 영역 넘어가는 것”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09.05 11:1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 국무총리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5일 검찰 내부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반대 목소리가 나오는데 대해 "정치를 다 하겠다는 식으로 덤비는 것은 검찰의 영역을 넘어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임무영 서울고검 검사는 전날 검찰 내부 통신망에 조 후보자 사퇴를 요구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안대희·문창극 총리 후보자, 박희태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사퇴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의 다른 후보자였다면 이 중 한 가지 정도 의혹만으로도 사퇴했을 것"이라고 썼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임무영 서울고검 검사가 검찰 내부 통신망 이프로스에 조 장관 후보자 사퇴를 주장했다'는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의 지적에 "검찰도 오직 진실로 말해야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과연 그것이 옳은 것인지에 대해 많은 의문이 있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대학생들이 조 후보자 임명에 반대'하는데 대해선 "(조 후보자 딸과) 동년배 청년들이 가질 실망감과 분노를 아프도록 공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 사진 =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낮은자 2019-09-05 21:04:37
임무영 당신 우병우 라인이지?

ㄱ즌ㅅ디 2019-09-05 14:59:58
동년배 청년들이 가진 실망과 분노를 아프도록 가지지만 조국의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사퇴가 될때 그 아픔은 그 이상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