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15 (목)
실시간뉴스
[그것이 알고싶다] 광복절 특집기획 “아베 친부는 안중근 사형시킨 조슈번 출신“
상태바
[그것이 알고싶다] 광복절 특집기획 “아베 친부는 안중근 사형시킨 조슈번 출신“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9.08.10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광복절 특집기획 “아베 친부는 안중근 사형시킨 조슈번 출신“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오늘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아베 친부는 안중근 사형시킨 조슈번 출신“임을 추적해본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광복절을 앞두고 ‘조슈번의 후예들, 왜 안중근을 죽이는가?'편을 특별 편성했다.

'조슈번의 후예들, 왜 안중근을 죽이는가?'는 지난 2014년에 방송됐던 작품으로, 안중근 의사에 대해 사형을 판결한 배후 세력이었던 일본 보수 우익의 근거지를 파헤쳐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제작진은 이 방송에서 현 일본 총리 아베의 우익 DNA가 조슈번(현 아마구치 현)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밝혀냈다.

'그것이 알고 싶다'의 '조슈번의 후예들, 왜 안중근을 죽이는가?'편에서는 안중근에게 사형을 내린 불법 재판의 비밀을 밝혀내고 아베 신조의 우익 DNA와 그 배후에 있는 놀라운 연결고리를 파헤쳐본다.

아베의 친부인 아베 신타로, 외조부 기시 노부스케와 작은 외조부 사토 에이사쿠, 고조부 오오시마 요시마사까지 모두 조슈번 출신이었다.

특히 오오시마 요시마사는 1894년 경복궁을 점령하고 청일 전쟁의 도화선이 됐던 인물이었으며, 이토 히로부미와 그 외 메이지 유신의 중심인물이자 한국 병탄의 대부분의 주역들이 모두가 조슈번 출신이었다.

그리고 이 모든 배후에는 이들의 스승이자 조선을 정벌해야 한다는 '정한론'을 주장한 요시다 쇼인이 있었다.
 

[그것이 알고싶다] 광복절 특집기획 '조슈번의 후예들, 왜 안중근을 죽이는가?'

'그것이 알고 싶다'는 최근 혐한 사상을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무분별한 가짜 뉴스, 흑색선전을 쏟아내고 있는 일본 우익세력의 신 친일파 양성계획에 대한 심층 취재를 진행하고 있다고 제작진은 밝혔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이 내용도 이달 중 방송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오늘(10일) '그것이 알고싶다' '조슈번의 후예들, 왜 안중근을 죽이는가?'편은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토요일 밤 광복절 특별 기획으로 꾸며진 '그것이 알고싶다'를 비롯해 광복절 특집 교양 프로그램들이 SBS에서 선보인다.

자료 및 사진 출처 SBS연예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