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30 (금)
실시간뉴스
안양, 관광객 100만명 찾는 스마트관광도시로 추진
상태바
안양, 관광객 100만명 찾는 스마트관광도시로 추진
  • 백종국 기자
  • 승인 2019.01.11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계로데오거리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백종국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11일 관광객 100만명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는 것을 비롯해 관광잠재력 제고, 쉽게 찾아가는 안양관광, 놀거리 풍부한 안양 등을 목표로 한 2019년 관광활성화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은 사통팔달한 교통여건에 잘 갖춰진 도시기반시설 그리고 유서 깊은 문화재와 안양천, 수리산, 관악산 등 수려한 자연환경, 고른 인구분포, 상권 및 외식지구 지정 등 관광도시로의 강점이 있다"며, "2019년을 스마트관광도시로 도약하는 해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안양시는 우선 명소 안양예술공원을 활성화하기 위한 종합발전계획수립 용역을 추진한다. 만안각 부지 활용과 교통문제 해결방안 등이 포함되며, 시는 오는 9월경 최종보고회를 열 예정이다. 교수 등의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된 관광분야 외부자문단을 운영해 관내 주요 관광지의 활력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안양시는 또 관악역부터 예술공원을 재미있게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유도사인을 오는 11월까지 설치할 계획이다. 안양8경과 문화재 안내를 위한 이정표를 정비 및 신설하고, 주변의 다양한 볼거리가 수록된 리플릿을  상반기 중 제작할 예정이다.

안양의 관광 홈페이지도, 새롭게 단장해 가상현실(VR) 체험과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접할 수 있고, 방문객과 공급자 간에 쌍방향 소통채널이 가능하며, 글로벌 트렌드에 부합하는 새로운 형태로 오는 7월에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APAP작품 미니어처, 여행용파우치, 머그컵 등으로 관광기념품목을 다양화 하는 한편, 다국어로 된 관광안내 팸플릿과 지도 제작도 앞두고 있다.

이밖에 안양시는 예술공원, 병목안, 범계∼평촌, 안양1번가 등을 소재로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4월 10월 두 차례 각계 전문가를 초청한 팸투어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유일무이한 석종으로 문화적 가치가 높은 ‘석수동 마애종’을 국보 및 보물 승격을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한다. 관양동 청동유적지에 대해서도 올해 하반기 정비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며, 실효성 있는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