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15 (금)
실시간뉴스
우리 가족 캠핑 놀이
상태바
우리 가족 캠핑 놀이
  • 이연숙 기자
  • 승인 2017.12.3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연숙 기자] 마음먹고 떠난 가족 캠핑이지만 막상 캠핑을 가면 아이들과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 할지 몰라 당황하는 부모들이 적지 않다. 여기 아이들과 함께 캠핑장에서 신나게 놀면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1 직접 만들어 날리는 부메랑
던지면 원을 그리며 비행하고 다시 되돌아오는 부메랑. 대개 부메랑은 나무로 되어 있지만, 두꺼운 종이로 간단히 만들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부메랑 놀이를 즐겨보자.
 

부메랑(날개 3장) 만드는 방법
1. 두꺼운 종이를 준비해서 날개 3장을 자르고 실선 부분에 가위집을 넣은 다음, 점선 부분을 접는 선으로 한다.
2. 가위집끼리 끼워 맞춘 뒤, 스테이플러로 고정해준다.
3. 오른쪽으로 던질 사람은 접는 선의 점선을 밖으로 접고, 왼쪽으로 던질 사람은 안으로 접어준다.

잘 던지는 방법
-날개의 점선(접는 선)이 그려져 있는 면이 자신의 왼손 쪽으로 오도록 자세를 잡는다(왼손으로 던질 사람은 반대).
-날개 끝부분을 두 손가락으로 잡은 다음, 부메랑을 세운 상태에서 손목스냅을 주면서, 지면과 평행 또는 약간 아래쪽을 향해 던진다.

point 부메랑은 공기 저항을 받는데 접는 방법과 접는 각도, 접는 면적 등은 시행착오를 거쳐 좋은 방법을 찾는다. 부메랑을 던질 때는 지면과 거의 수직이 되도록 든 다음, 손목의 스냅을 이용해 회전력을 주면서 똑바르게 앞쪽 으로 내던지는 느낌이나 약간 아래쪽을 향해 세게 던지는 것이 포인트이다. 되도록 사람이 없는 넓은 장소에서 날리도록 지도한다.

2 기억해두면 좋은 로프 매듭법

로프매듭법은 캠프에서 그네나 줄 사다리를 만들 때, 인명을 구조할 때, 운송이나 짐을 꾸릴 때 등 여러 모로 도움이 된다. 기본적인 로프매 듭법을 익혀두자.
 

 
point
 고정매듭은 보(Bow)라인매듭이 라고도 하는데 가장 응용범위가 넓고 신뢰성도 높아서 매듭의 왕으로 불린다. 로프에 강한 힘이 가해진 이후에도 쉽게 풀 수 있다는 것이 최대의 특 징이다. 피셔맨매듭은 두 개의 로프를 연결시킬 때 유용하다. 아이들에게 가르칠 때 묶는 과정뿐만 아니라 어떻게 묶여 있는지 보여주면서 가르치는 것이 좋다.

사진 및 자료제공 가족 캠핑놀이 66(터닝포인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