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00 (금)
실시간뉴스
겨울철 건조한 우리 아기 보습은?
상태바
겨울철 건조한 우리 아기 보습은?
  • 이승미 기자
  • 승인 2017.12.2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승미 기자] 겨울철에는 아기들의 피부가 더욱 건조해진다. 또한 아토피나 건선 등의 피부 질환도 더욱 기승을 부리는데, 겨울철 우리 아기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도움말 피부과전문의 류화정

Q 우리 아이에게 맞는 보습제품 어떻게 고를까
아이들은 피부가 얇고 연약하며 수분을 잃어버릴 가능성이 성인보다 3배 정도 높기 때문에 이러한 특성에 맞게 수분증발을 막고 유해물질을 차단할 수 있는 순한 유아 전용 제품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다양한 제형의 보습제품 중 피부 특성이나 목적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로션타입은 일상적인 용도로 사용하면 좋으며 부드러운 질감과 빠른 흡수력이 특징이다. 크림은 로션에 비해 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건조가 심한 부위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하기 적당하다. 밤 타입의 경우 피부 전체보다는 부분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휴대성이 뛰어나 외출 시에도 가지고 다니며 수시로 발라줄 수 있다.

Q 아이들의 보습제품을 고를 때 무엇을 확인해야 하는가
천연 성분이라거나 일부 화학성분을 제외했다고 하는 제품들이 있는데 무조건 천연 화장품이라 해서 아기 피부에 반드시 저자극인 것이 아니며, 화학성분을 뺀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다. 보존제는 제품의 안정성과 피부 자극 방지를 위해 필요하므로 그 함량 기준을 꼼꼼히 따져보고 현명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때 철저한 임상 실험 후 출시된 제품인지를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Q 보습제품은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은가
아기 피부의 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수시로 보습제품을 발라주어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 하고 특히 목욕 후 3분 이내에 피부에 물기가 촉촉이 배어 있을 때 흡수가 가장 잘 되므로 이때 제품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Q 평소 피부의 수분을 지켜주는 생활습관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무엇보다도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 물을 자주 마시고 충분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게 한다. 또한 적절한 목욕횟수와 시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일주일에 3~4번 정도의 전신목욕과 2~3번의 부분목욕을 병행하는 것이 좋으며 시간은 1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아기의 침은 피부를 트게 하기 때문에 재빨리 제거하도록 하고 까끌까끌한 옷감이나 털옷은 피부에 자극을 주므로 입히지 않는 것이 좋다.

피부과 전문의 류화정 원장의 어드바이스

“아기들은 피부가 얇고 피부 사이 지방질이 부족해 연약할 뿐 아니라 수분을 잃어버릴 가능성이 성인보다 3배나 높습니다. 따라서 연약한 아기 피부의 특성에 맞게 수분 증발을 막고 유해물질을 차단할 수 있는 전용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