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4:15 (목)
실시간뉴스
EU 유기농식품·음료 전시상담회 개막, 10월 24-25일 열려
상태바
EU 유기농식품·음료 전시상담회 개막, 10월 24-25일 열려
  • 정현 기자
  • 승인 2017.10.2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현 기자] EU의 까다로운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유기농 식품·음료 업체들이 대거 참가한 EU 식품 및 음료 전시상담회가 10월 24일 COEX 인터콘티넨탈호텔  하모니볼룸에서 개막됐다.

이번 유기농 제품 전시상담회는 최근 국내 식생활에 유기농 식음료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개최돼 국내기업들과의 활발한 상담을 가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EU기업은 가공식품과 음료, 과일과 채소, 베이비 푸드와 슈퍼 푸드, 소스와 조미료, 스낵류, 식품재료, 와인 및 주류 등 분야의 46개사이며 이들은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한국진출을 희망하는 유기농 전문기업이 대부분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주한EU 대표부는 “이번 전시상담회는 EU 회원국 각각의 전통과 특색이 살아있는 제품들을 통해 다양한 맛과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으며 혁신적인 유기농 제품이 대거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라며 “한국 측의 관심도 커 상담에 참여할 기업이 500여사에 달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EU는 유기농 제품 인증제로서 유기농 마크, 유로리프(Euro-Leaf)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는 EU집행위가 한국-EU간의 산업협력을 촉진하기 위해2016-2020년에 걸쳐 추진하는 EU게이트웨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하는 것이다.

한편 전시회 참가기업 프로필은 EU게이트웨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