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0:40 (화)
실시간뉴스
여자이기에 더 멋진 복근 운동법
상태바
여자이기에 더 멋진 복근 운동법
  • 최효빈
  • 승인 2017.08.1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트니스
 

비키니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여자이기에 더 멋진 복근 운동법

여자들의 최대의 적 뱃살. 매일 조금씩 하는 뱃살 관리법으로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기 전, 탄탄한 복근을 만들어보자.

진행 최효빈 기자│사진 및 자료 길벗│참고도서 하루에 한 동작 뱃살(이기성 지음, 길벗 펴냄)

 

[초급-시티드 니업]

1 엉덩이를 대고 앉아 손과 팔꿈치로 바닥을 짚어 상체를 뒤쪽으로 기울여 준다.

2 다리를 가슴 쪽으로 당겼다가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뻗는다.

 

[초급-트위스트 크런치]

3 손은 뒤통수에 두고 다리는 펴서 바닥에 닿지 않게 들어 준다. 왼쪽 팔꿈치와 오른쪽 무릎이 맞닿게 상체와 다리를 당기며 교차한다.

4 이때 머리와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게 유지하면서 반대쪽도 연속으로 실시한다.

 

[상급-땅 짚고 산 오르기]

5 어깨너비로 바닥을 짚고 엎드린 자세에서 한쪽 무릎을 구부려 가슴 쪽으로 당긴다. 이때 당긴 발은 바닥에서 떨어져 있어야 한다.

6 당긴 다리와 바닥을 지지하고 있는 다리를 교차하며 동작을 바꾼다. 양발이 서로 교차할 때 복부의 긴장을 유지하면서 호흡을 뱉어 준다.

 

[상급-플랭크 3단계]

7 주먹을 모으고 팔꿈치는 벌린 상태로 바닥에 엎드린다. 이 단계는 무릎으로 버티는 플랭크 자세이므로 복부의 긴장을 유지한 채 몸통을 바닥과 평행하게 한다.

8 1번 자세에서 무릎을 펴고 몸 전체를 바닥과 평행으로 만드는 두 번째 플랭크 자세를 유지한다. 이 자세가 끝나면 팔꿈치를 완전히 편 마지막 플랭크 자세를 유지하며 버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