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55 (금)
실시간뉴스
한화,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한다
상태바
한화,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한다
  • 백준상
  • 승인 2012.03.28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그룹이 친환경 사회적 기업을 지원키로 했다.

한화는 28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별관 3층 사이프러스홀에서 장일형 한화그룹 사장, 이세중 함께일하는재단 상임이사, 이태희 고용노동부 국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친환경 사회적 기업 지원 사업은 국내 최대 규모의 사회적 기업 지원 전문기관 함께 일하는 재단과 협력해 사회적 기업 우수 모델을 발굴 육성하는 활동으로 고용노동부에서 후원한다. 사회적 기업 생태계의 지속 가능성을 제고해 동반성장 및 공생발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자는 것이다.

본 사업은 올해 3월부터 시작해 내년 2월까지 총 1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개별 사회적 기업 지원 및 사회적 기업 생태계 활성화 지원 등 2가지 사업 분야로 진행된다.

개별 사회적 기업 지원은 친환경 영역 사회적 기업 20여 곳을 일반 공모를 통해 선정한 후 사업비 지원 및 전문가 그룹을 활용한 인적·기술적 지원 등의 경영 컨설팅을 제공한다. 사회적 기업 생태계 활성화 지원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연계한 비즈니스 스쿨을 개설, 사회적 기업가 실무교육 진행 및 해외 저명인사를 초청 전문가 포럼 등을 실시해 사회적기업 역량 및 네트워크 구축에 적극 나선다.

한화는 오는 29일부터 4월13일까지 친환경 영역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 대상 선정을 위한 공모를 진행키로 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화 사회봉사단 및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