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00 (금)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금요일의 우리 집…전북 순창 ‘꿈꾸는 숲속 놀이터’
상태바
[EBS 한국기행] 금요일의 우리 집…전북 순창 ‘꿈꾸는 숲속 놀이터’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0.06.04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 ‘금요일의 우리 집’ 4부 ‘꿈꾸는 숲속 놀이터’
EBS 한국기행 ‘금요일의 우리 집’ 4부 ‘꿈꾸는 숲속 놀이터’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앞만 보고 달려야 하는 도시의 일상은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한다.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원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금토일, 주말에라도 도시를 떠나 자신만의 힐링 공간을 찾아가는 이들이 생겨났다.

‘금요일의 집’은 너른 자연 한 자락을 잠시 빌려 소박한 행복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달콤한 주말, 자신의 취향대로 이중생활을 즐기는 이들을 만나본다.

오늘(4일) EBS 1TV <한국기행> ‘금요일의 우리 집’ 4부에서는 ‘꿈꾸는 숲속 놀이터’ 편이 방송된다.

전북 순창의 동네 목수 김석균, 이민선 부부. 좋은 손재주로 살기 좋은 집을 짓는 것은 물론 마을 집수리까지 나서며 어르신들의 사랑을 톡톡히 받고 있다.

생태 건축가인 부부는 8년 전, 창고 하나를 집으로 개조한 후 마을에 정착했다.

평일 내내 바삐 마을 일을 도맡지만 그들에겐 금요일이면 아이들과 함께 찾는 곳이 있다.

각자 배낭을 메고 직접 빚은 술 한 병 챙기면 떠날 준비 완료. 향한 곳은 다름 아닌 마을 인근 야산이다. 자연을 즐기는 데 특별한 공간을 찾기보단 쉽게 닿을 수 있는 야산을 택했다고.

전기도 가스도 없기에 불 지피고 요리하는데 하루가 다 가지만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기에 불편함은 아무것도 아니다.

숲속 동네 목수 부부의 특별한 하루를 들여다보고 집이란 공간에 대한 의미를 되짚어 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