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10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트로트가수 지원이 몸매비결…8000원 3종게장정식·6000원 ‘제·비·된’정식
상태바
[생방송오늘저녁] 트로트가수 지원이 몸매비결…8000원 3종게장정식·6000원 ‘제·비·된’정식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0.05.2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늘(29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326회가 방송된다.

‘생방송 오늘저녁’ 1326회에서는 △가성비 정식-3종 게장 정식 8,000원(화꾸소흑도새기), ‘제·비·된’ 정식 6,000원(착한밥집) △꿀팁TV-트로트가수 지원이 & 자몽  △반찬 고수(금오도 서울민박) 등이 소개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세 가지 음식을 하나의 가격으로? 가성비 정식!

▷ 화꾸소흑도새기 : 광주 북구 오치동(설죽로320번길)
- 간장게장+양념게장+꽃게 알탕 ‘3종 게장 정식’ 8,000원 

▷ ‘제·비·된 정식’ - 착한밥집 : 경북 구미시 선산읍 동부로(선산중앙로)
- 제육볶음+비빔밥+된장찌개 ‘제·비·된 정식’ 6,000원

단돈 8,000원에 게장정식을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맛집이 있다. 게장 하나만 먹더라도, 이 가격에는 쉽게 맛볼 수 없는데. 여기서는 간장게장부터 양념게장, 꽃게 알탕까지! 3종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게장 정식을 8,000에 즐길 수 있다. 저렴한 가격에 반하고, 맛에 반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사장님이 비법 재료로 꼽은 사이다에 있다는데. 

특별한 내공 비법이 더해진 게장 정식에 이어서 두 번째 가성비  맛집을 찾아간 구미시. 이곳은 하나 가격에 세 가지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제. 비. 된 정식이 인기라는데~ 제. 비. 된 정식은 제육볶음, 비빔밥, 된장찌개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정식이다. 

제육볶음 하나만 하더라도 6,000원이 넘는데 이곳에서는 비빔밥, 된장찌개까지 포함해 단돈 6,000원! 게다가 비빔밥과 된장찌개는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는데. 착한 가격에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가성비 맛집을 소개한다. 

◆ [특종! 동물의 세계] 완도의 스타! 숫자 천재 사랑이 

천재 동물의 판도를 바꾼다?! 말귀를 알아듣는 건 기본~ 숫자를 자유자재로 가지고 노는 천재 앵무새가 나타났다! 전남 완도의 작은 미용실엔 매일 사람들 환호 소리와 박수 소리가 끊이지 않은데! 

손님들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주인공은 다름 아닌 앵무새! ‘안녕하세요~’ 우렁찬 목소리로 손님을 맞고 ‘언니 예뻐요’ 등 칭찬 세례까지~ 화려한 말솜씨 자랑하는 유리와 앙증맞은 외모와 꾀꼬리 같은 목소리 사랑이가 살고 있다. 

특히 사랑이는 숫자 천재로 통하는데~ 사랑이에게 숫자를 말하면 그 숫자만큼 발을 들어 숫자를 정확하게 맞추는 건데~ 목소리로 듣고 숫자를 분별하는 건 물론, 숫자 카드를 보고도 정답률 100%! 여기에 덧셈과 뺄셈 연산 능력까지 완벽하게 마스터한 숫자 천재 앵무새 사랑이의 능력을 확인해본다.

◆ [전설의 헌터] 명의 허준의 비상약! 대나무가 품은 보물은? 

▷ 어머니 이름으로 : 전북 남원시 주천면 주천리(상주길)

전설의 헌터에 오지 총각이 떴다! 오늘은 헌터 총각으로 힌트도 없이 헌터를 찾아가야 하는 상황! 마을 주민을 붙잡고 물어보니... 톱을 들고 대나무 숲을 누비는 한 남자가 있다? 왠지 모르게 스산한 숲 속에서 대나무를 자르고 있는 이 남자, 바로 오늘 우리가 찾는 소순일 헌터다. 

그런데 대나무를 자르더니 밑동에 비닐 튜브를 연결하는 헌터! 바로 1년 중 한 달 반만 얻을 수 있는 대나무 수액을 채취하고 있었다는데~ 하지만 보물은 이게 끝이 아니다! 수액 채취를 위해 잘라낸 대나무는 또 귀한 보물을 얻는데 사용된다는데... 대나무를 두 쪽으로 갈라 열을 가하자 대나무에 송글 송글 맺히는 투명한 액체! 바로 이것이 한의학의 아버지, 허준이 애용했던 죽력(竹曆)! 

선조가 의식을 잃었을 때, 다른 약이 듣지 않아 고생할 때, 심지어 임종 직전까지! 위급상황일 때마다 허준이 꺼내 사용했다는 죽력은, “열을 내리고 가래를 없애 주며 경기를 진정시키고 막힌 곳을 뚫는 효능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명의 허준의 비상약, 죽력 채취 과정과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까지! 전설의 헌터에서 만나보자. 

◆ [꿀팁TV] 지방을 태우는 과일의 정체는? 

북한산을 휘어잡고 있다는 의문의 정체를 찾아 산을 찾은 오늘저녁 제작진! 그런데 만나긴 만난 것 같은데...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다!? 그 정체는 바로~ 지원이! 최근 복면가왕은 물론, 저 세상 춤사위로 무대에서 기량을 뽐내는 트로트 가수인데. 산에 다녀와서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는 지원이! 

워낙 학창시절부터 육상 선수와 정구 선수로서 오래 활동을 했던 만큼 체력 하나는 좋았지만, 운동을 그만두고 어머님 간호를 도우면서 살이 찌는 건 막을 수 없었다. 그럴 때 등산으로 유산소 운동을, 집에서는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을 하면서부터 체력은 물론 아름다운 몸매까지 갖춰졌다는데! 

운동뿐만 아니라 늘 챙겨먹는 게 있다는데, 그 정체는 바로~ 지방 태우는 과일, 자몽이다! 특히 자몽 껍질 속 나린진 성분은 지방을 태우는 속도를 활성화시켜 준다고. 지방 태우는 과일, 자몽의 섭취법과 주의사항까지 오늘저녁 꿀팁 TV에서 알아본다.

◆ [반찬 고수의 족집게 레시피] 여수 금오도 민박집의 자급자족 밥상

▷ 금오도 서울민박 : 전남 여수시 남면 학동해안길 32-38

전라남도 여수시 남면에 위치한 금오도! 50년 서울 생활을 정리하고 고향 금오도에 귀어해 작은 민박집을 운영하고 있는 한 부부가 있다. 남편이 직접 잡은 싱싱한 식재료로 반찬 고수인 아내가 민박집 손님들 밥상을 잔칫상 부럽지 않게 차려낸다는데~ 금오도 앞바다가 제철 맞은 바다 생물을 양껏 내어주는 황금어장인 덕에 귀한 어종들도 손님 밥상에 척척 오른단다. 남도 대표 별미인 ‘간재미찜’과 ‘갑오징어볶음’! 

햇볕에 잘 말린 간재미는 된장 양념을 발라 쪄내고, 갑오징어는 고추장과 굴소스 간단한 조합으로 양념하는 것이 포인트! 금오도가 국내 최대 방풍나물 산지인 만큼 ‘방풍나물무침’도 사시사철 빼놓을 수 없는 필수 반찬이다. 된장과 고추장을 섞고 동백씨기름을 살짝 둘러주면 금오도 방풍의 향긋함과 달큰한 동백기름의 조화가 일품~ 신선하고 푸짐한 금오도 민박집 한상을 소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