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30 (금)
실시간뉴스
완주군, ‘가족정책분야’ 2년 연속 국무총리 기관표창
상태바
완주군, ‘가족정책분야’ 2년 연속 국무총리 기관표창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0.05.2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전북 완주군이 2년 연속 가족정책 분야에서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여받았다.(완주군제공)

[푸드경제 한유진 기자] 전북 완주군이 2년 연속 가족정책분야에서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받았다. 특히 올해 수상 기관 중 자치단체로서는 완주군이 유일해 의미를 더하고 있다.

완주군은 28일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한 ‘2020 가정의 달 기념 가족정책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가족정책 운영기관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가정의 달 표창’은 가족분야 정책 발굴 및 가족친화문화 조성에 크게 공헌한 기관에 수여되는 상으로 매년 5월 대상자를 선정해 표창하고 있다. 

완주군은 육아나눔터를 조성하고 공동육아 품앗이 사업을 추진하며 육아고민을 해결한 점, 100여명의 가족봉사단을 운영해 평등하고 민주적인 부부문화 확산에 이바지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대도시에 비해 물적·인적 인프라가 부족한 상황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정책을 발전시키려 노력한 공로가 인정돼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한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완주군은 2017년 가족친화기관으로 최초 인증을 받은 뒤, 2019년 사업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가족친화인증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박성일 군수는 “군민과 함께 추진하고 군민의 손에 의해 이행된 군민주도형 가족정책 사업이 뜻깊은 결실을 맺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삶의 질과 소득을 높이는 다양한 정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