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15 (금)
실시간뉴스
결혼정보회사 가연, 미혼남녀 소개팅 심리 설문조사 실시
상태바
결혼정보회사 가연, 미혼남녀 소개팅 심리 설문조사 실시
  • 김은희 기자
  • 승인 2020.05.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12일까지 미혼남녀 187명(남 96명, 여 91명)을 대상으로 ‘소개팅 애프터를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은?’이라는 주제의 설문을 실시했다.

‘잘 맞는 대화코드’(48.7%)가 1순위로 나타났고, 그 다음으로 ‘통하는 느낌’(23.5%), ‘취향에 맞는 외모’(21.4%), ‘비슷한 취미 및 식성’(6.4%) 순으로 이어졌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지난 하반기에 진행한 ‘소개팅 후, 상대를 판단하기 위해 필요한 만남 횟수는?’이라는 설문에 미혼남녀 148명(남 68명, 여 80명)은 ‘2~3번은 만나본다’(61.5%)라는 응답을 가장 많이 꼽았으며 ‘첫 만남으로 결정한다(28.4%)’, ‘만남 전 연락만으로 판단한다’(10.1%) 순으로 답변했다.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미혼남녀들은 소개팅에서 상대의 외적인 요소보다는 대화코드, 느낌 등 내적인 요소를 더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대개 2~3번의 만남을 가진 후에 마음을 결정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결혼정보업체 가연 관계자는 “소개팅을 앞뒀지만 상대를 바로 만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연락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결혼정보회사 같은 경우는 가입은 미리 하되, 본격적인 만남은 코로나가 진정된 후에 하겠다는 분도 있고, 조용한 카페 등 사람이 많이 몰리는 장소를 피해 만남을 가지는 분도 있다”며 “조심스러운 상황이니 첫 만남은 최대한 양측의 의견을 반영해 진행하고 있다. 특히 방역 소독을 진행 중인 가연의 상담실을 만남 장소로 제공하고 있으니, 희망하는 고객은 담당 매니저에게 문의하면 된다”고 전했다.

한편, 결혼정보업체 가연은 직원 및 커플매니저들이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했으며, 정기적으로 건물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엘리베이터와 상담실 각 층 내 손소독제를 비치하는 등 방문객과 직원을 위해 코로나19 예방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사진 가연결혼정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