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6:15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2층철탑아갈찜·미국식바비큐 맛집 큰바다해물아구찜·ROUTE889…완도 청산도
상태바
[생방송투데이] 2층철탑아갈찜·미국식바비큐 맛집 큰바다해물아구찜·ROUTE889…완도 청산도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0.04.0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늘(1일) SBS ‘생방송 투데이’ 2543회가 방송된다.

‘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여행본능 섬-청산도 △오천만의 메뉴-2층 철탑 아갈찜(큰바다해물아구찜) △리얼 맛집-미국식 바비큐(ROUTE889) 등이 소개된다.

◆ <여행본능, 섬> 이 봄, 떠올리는 것만으로 힘이 되는 섬 여행 편에서는 전남 완도군 청산면에 딸린 섬, 청산도를 찾아간다.

청산도(靑山島)는 사시사철 섬이 푸르다고 해서 불려진 지명으로, 옛날 사람들은 신선이 산다는 섬이라 해서 ‘선산도’로도 불렀고 ‘선원도’라고도 했다고 한다. 면적은 서울 여의도의 5배 정도.

청산도는 영화 〈서편제〉가 촬영되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이후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명소가 됐다. 동쪽에 거문도, 서쪽에 소안도, 남쪽에는 여서도와 제주도, 북쪽으로는 신지도를 바라보고 있다. 또한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포함되어 경치는 두말할 나위 없이 빼어나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4월 5일까지 외부인 제한. 여행·외출 자제 및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으니 동참이 필요하다.

◆ <오천만의 메뉴> 소갈비찜의 신세계! 2층 철탑 아갈찜 편에서는 서울 용산구 ‘큰바다해물아구찜’을 찾아간다. 

▷ 큰바다해물아구찜 (용산본점) 서울 용산구 갈월동(한강대로81길)에 있는 아귀찜, 해물찜 전문점이다. 찜과 탕을 한번에 맛볼 수 있는 색다른 메뉴(아찜탕/아갈탕/알찜탕)와 해물아구찜, 문어해물찜, 아구찜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고 한다.
- 메뉴 : 2층 철탑 아갈찜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 <리얼 맛집> 재검증! 다시 찾은 리얼맛집은? 편에서는 경기 용인시 ‘ROUTE889’를 다시 소개한다.

▷ ROUTE889 :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마성리(성산로) 에버랜드 인근에 있는 미국식 바비큐 레스토랑이다. 풀드 포크와 브리스킷, 립팁을 빵과 피클, 코울슬로를 곁들여 햄버거처럼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부터 장난감이 함께 나와 재밌게 식사를 할 수 있는 어린이 메뉴도 인기라고 한다.
- 메뉴 : ROUTE889 브런치 플레이트, 스페어립 플레이트, 샌디에고 브런치 플레이트, 내슈빌 BBQ 와플
- 영업시간 : 매일 10:30-21:00. 라스트 오더 20:00. 월요일 휴무
- 생방송투데이 2480회, 2419회에서 미국식바비큐로 소개된 바 있다.

◆ <김PD가 떴다> 밤샘 낙지 조업, 김피디 도전! 편에서는 김포시 대명항 대명포구에서 ‘호남호’를 타고 낙지 조업에 도전한다.

◆ <비결이 뭐예요?> 코너에서는 혈관질환 예방법, 가족력 있다면 더 위험! 탁한 피를 잡아라 편이 방송된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