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40 (금)
실시간뉴스
홍정기 환경차관, 춘천·화천 ASF 대응 점검… 첫 현장행보
상태바
홍정기 환경차관, 춘천·화천 ASF 대응 점검… 첫 현장행보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0.03.31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철 이후 변화된 여건 반영…종합대책 마련”
홍정기 환경부 차관 [자료사진]
홍정기 환경부 차관 [자료사진]

[푸드경제 이광희 기자] 홍정기 환경부 차관은 취임 후 첫 일정으로 31일 오후 강원도 춘천시 및 화천군의 야생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대응 현장을 점검했다.

강원도 화천군은 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건수 467건 중 가장 많은 184건(39.4%)이 발생하는 등 관리 중요도가 높은 지역이다.

이번 현장점검은 4월 1일부터 환경부 차관이 야생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중앙사고수습본부 부본부장의 역할을 맡게 됨에 따라 마련됐다. 중앙사고수습본부장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맡고 있다.

또한, 봄철 이후 멧돼지 포획, 폐사체 수색이 어려워지는 상황에 대비하여 현장 관리상황을 점검하고, 추가적인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홍 차관은 이날 3단계 광역울타리 노선 중 춘천~화천 구간의 울타리 설치상태를 점검하고, 울타리 출입문 개폐상태 및 훼손 지점에 대한 즉각 조치 등 울타리 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화천군 등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홍 차관은 화천 화천읍 풍산리 지역의 소독통제초소와 파로호 지역을 방문해 최근 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다수 발생한 화천읍 풍산리와 동촌리 지역을 오가는 차량과 사람에 대한 소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홍 차관은 “그동안 폐사체 수색이 어려웠던 산악지대 등을 중심으로 일제수색을 실시하고, 포획틀, 포획트랩을 적극 활용하는 등 멧돼지 포획에 속도를 내줄 것”을 지시하고, “봄철 이후 변화된 여건을 반영한 야생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대응 종합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