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35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대창닭볶음탕·30cm대왕돈가스·고추장불고기…매운집·유미카츠·형제불고기
상태바
[2TV저녁생생정보통] 대창닭볶음탕·30cm대왕돈가스·고추장불고기…매운집·유미카츠·형제불고기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0.03.3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늘(30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035회가 방송된다.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에서는 △전설의 맛-고추장 불고기(형제불고기) △기다려야 제맛-대창 닭볶음탕(매운집민락점), 30cm 대왕 돈가스(유미카츠) △김범룡 고향 충북 청주시(무심천, ’오성당‘ 꽈배기) 등이 소개된다.

◆ <SOS 코로나19 정보통>에서는 행복 충전!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편이 소개된다.

◆ <전설의 맛> 57년 전통 고추장 불고기 편에서는 경기도 동두천시 ‘형제불고기’를 찾아간다.

▷형제불고기 : 경기 동두천시 생연동(정장로)에 있는 57년 전통의 육류, 고기요리 전문점이다. 오늘 방송에서는 고추장 불고기가 소개된다.
 
◆ <기다려야 제맛>에서는 찰떡궁합 대창 닭볶음탕 맛집 경기 의정부시 ‘매운집’, 30cm 대왕 돈가스 맛집 경기 안산시 ‘유미카츠’를 찾아간다.

▷ 매운집(민락점) : 경기 의정부시 민락동(오목로225번길)에 있는 한식당이다. 
- 오늘메뉴 : 찰떡궁합 대창 닭볶음탕 / 탱글탱글 대창가득 곱도리탕, 매운집 닭도리탕 등
- 영업시간 : 평일 17:00–02:00 (마지막 주문 12시 30분) 일요일 휴무

▷ 유미카츠 (고잔신도시점):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광덕대로)에 있는 숙성 돈가스 전문점이다. 잘 숙성된 등심 돈가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먹을 수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30cm 대왕 돈가스 / 유미카츠, 치즈카츠, 카레카츠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준비시간 15:00~17:00) / 명절휴무

제작진은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편에서는 가수 김범룡의 고향 충청북도 청주시로 여행을 떠난다.

▷ 무심천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남일면 신송리
무심천은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의 북사면에 위치한 추정리 부근에서 발원하여 청주시 흥덕구 원평동과 상당구 오근장동의 경계에서 미호천으로 흘러드는 도시하천이다.

청주분지를 북류하며 남일면 고은리 삼거리에서는 넓은 평야를 이루고 청주 시가지를 남북으로 지나고 있는 청주를 대표하는 자연물이다.

고려시대에 심천(沁川)이라고 불리었고, 이것이 조선시대에 이르러서 석교천(石橋川)·대교천(大橋川)으로 바뀐 것으로 추정되며, 1923년 이후부터 무심천으로 불리웠다고 한다.

▷ 양성산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미천리
▷ 정북동 토성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정북동 351-1

▷ 수암골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 81-11
청주 우암산에 있는 동네로, 수암골목 1번지에 있어 수암골로 불린다. 한국전쟁 당시 피란민들이 살면서 생겨난 곳으로 좁은 집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는 곳인데, 2007년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골목에 그림이 생겨났다. 드라마 카인과 아벨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아기자기한 골목을 카메라에 담으려는 방문객이 많이 찾아오고 있다고 한다.

▷ 오성당 (쫄면, 꽈배기) :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풍산로)에 있는 종합분식점이다. 대표메뉴로는 꽈배기, 팥도넛, 고로케, 쫄면 등이 있다.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오성당’은 모닝와이드, 생방송오늘저녁, 생방송아침이좋다, 생활의 달인 등 여러 방송을 통해 크로켓(고로케), 꽈배기 등이 소개된 분식점이다.

◆ <이것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 재주꾼 아내의 마당 넓은 집 편에서는 나나인 최현숙, 장동석 씨를 만나본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