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1 18:28 (월)
실시간뉴스
당진시, 반부패·청렴시책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당진시, 반부패·청렴시책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0.03.3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청렴교육 모습
지난해 청렴교육 모습

 [오가닉라이프신문 한유진 기자] 충남 당진시가 지난해 충청남도 반부패 청렴시책 평가에서 3개 시·군에게 주어지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반부패 청렴시책 평가는 충청남도 시·군 및 출자·출연기관이 자율적으로 추진하는 청렴시책과 부패방지 노력도를 매년 평가해 3개 시·군과 1개 출자출연기관을 우수기관으로 선정, 시상하고 있다.

평가부분은 부패방지제도 운영, 청렴문화 확산 노력, 도민이 체감하는 청렴정책 추진, 청렴도 평가결과 4개 분야 15개 항목이다.

시는 부패방지를 위한 종합대책 수립과 실행,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교육 실적, 감사결과 공개 등 투명한 감사행정을 추진해 부패예방을 위해 노력한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또 매년 청렴취약분야를 분석해 그에 맞는 적절한 신규시책의 개발과 대응으로 청렴도를 향상시키고 있으며, 꾸준한 청렴교육 실시, 부서별 자율과제 선정 및 추진으로 4년 연속 충청남도 반부패·청렴시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충청남도의 반부패 청렴시책 우수기관 4년 연속 달성은 직원 한 분 한 분의 노력으로 이루어진 결과”라며 “올해는 시민과 함께 노력해 청렴 1등급 당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