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8:35 (수)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삼치조림·매생이크림국수·추어어죽·연잎한방약오리탕…대동식당·은수저
상태바
[2TV저녁생생정보통] 삼치조림·매생이크림국수·추어어죽·연잎한방약오리탕…대동식당·은수저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0.03.2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오늘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늘(27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034회가 방송된다.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에서는 △대동 맛 지도, 전남 고흥-삼치조림(대동식당), 덮밥 3형제(녹동식당) △비법 24시-추어어죽(광천원조어죽), 연 한 상 & 연잎한방약오리탕(은수저) △노래방, 전북 익산(고스락, 미륵사지석탑, 달빛소리 수목원) 등이 소개된다.

◆ <생생닥터> 코너에서는 눈물로 알아보는 눈 건강법이 소개된다. 이날 방송에는 배화여대 전통조리학과 김정은 교수, 경희대 의대 안과 김태기 교수, 울산대 의대 안과 사호석 교수 등이 출연한다.

◆ <대동 맛 지도>는 전라남도 고흥으로 맛 여행을 떠난다. 이곳의 삼치조림 맛집 ‘대동식당’, 덮밥 3형제(문어/매콤소고기/장어) & 매생이크림국수 맛집 ‘녹동식당’을 찾아간다.

▷ 대동식당 : 전라남도 고흥군 봉래면 신금리(나로도항길)에 있는 생선회 전문점이다.
- 메뉴 : 삼치조림, 서대회무침, 꽃게탕, 
- 영업시간 : 오전 6시 30분~오후 8시(여름 : 오후 9시)
- 생방송투데이(2285회)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녹동식당 : 전라남도 고흥군 도양읍 봉암리(녹동남촌1길)에 있는 일식당이다.
- 메뉴 : 덮밥 3형제(문어/매콤소고기/장어) & 매생이크림국수
- 영업시간 : 오후 4시 30분~ 밤 12시 /  매주 월요일 휴무
 
◆ <비법 24시 전국 비법 열전>은 건강 밥상 특집으로 꾸며진다.

▷ 광천원조어죽 : 충청남도 홍성군 광천읍 광천리(광천로329번길)에 있는 31년 전통의 호박 먹인 미꾸라지 어죽의 원조 맛집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 메뉴 : 추어어죽
-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8시 / 첫째, 셋째주 월요일 휴무
- 2TV생생정보(974회), 생방송아침이좋다(751회)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은수저 : 인천광역시 부평구 산곡동(화랑로47번길)에 있는, 연잎밥이 독특한 한정식집으로 으로 100% 예약 우선제를 실시한다고 한다.
- 메뉴 : 연 한 상 & 연잎한방약오리탕 / 오리탕과 연 한상은 다른 메뉴여서 함께 제공되지 않는다. 한편 오리탕은 방문 시 미리 예약이 필요하다고 한다.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 2TV생생정보(890회), 생방송아침이좋다(591회)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유한다”고 전했다. 

◆ <노.래.방 (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 편은 전북 익산으로 여행을 떠난다.

▷ 고스락 : 전라북도 익산시 합엽읍 석매리(익산대로)에 있는 관광체험 명소다. 고스락은 ‘으뜸’, ‘최고’를 뜻하는 순수 우리말 옛글로 3만여평 장독정원에서 4,000여개의 전통 옹기를 이용하여 100% 우리땅에서 자란 유기농 인증을 받은 원료만을 사용하여 자연발효 숙성시킨 최고급 유기농 전통 식품을 제조하고 있다.

▷ 미륵사지석탑 : 전라북도 익산시 금마면 기양리에 있는 국보 제 11호 석탑으로 한국 현존 석탑 중 규모가 가장 크다. 일제강점기 당시 콘크리트를 덧발라 심하게 훼손돼  2001년부터 전면 해체 보수 공사를 실시했고, 2018년 6월 수리가 완료됐다.
 
▷ 달빛소리 수목원 : 전라북도 익산시 춘포면 천서리(천서길)에 있는 수목원이다. 20여년전부터 전국 각지에서 수집한 희귀한 고목들로 2018년 6월 사설 수목원을 개장했다. 아담한 규모의 수목원으로, 기묘한 형상의 고목들을 곳곳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 <잡(job)큐멘터리 베테랑> 편에서는 페이퍼 아트 전문가 김예은 씨를 만나본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