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35 (목)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스위스요리 뢰스티·부천 바나나파운드케이크·부산 칼국수·일본식돈가스 달인
상태바
‘생활의 달인’ 스위스요리 뢰스티·부천 바나나파운드케이크·부산 칼국수·일본식돈가스 달인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0.03.22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프로그램, SBS ‘생활의 달인’.

지난 3월 16일(월요일 723회), 17일(화요일 724회) 방송된 내용을 소개한다.

‘생활의 달인’ 723회와 724회차에서는 은둔식달-부산 칼국수 달인, 일본식 돈가스 달인, 스위스 요리 뢰스티 달인, 부천 바나나 파운드케이크 달인, 운동화 세탁 달인 등이 소개됐다.

은둔식달 부산 칼국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부산 칼국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부산 칼국수 달인 (723회)

▷ 은둔식달-부산 칼국수 달인 : 문숙임 (여, 66세, 경력 23년)
- 현대칼국수 : 부산 연제구 연산동(과정로132번길)
- 영업시간 : 매일 11:30-20:30 / 1, 3, 5째주 일요일 휴무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부산 연제구 골목에 위치한 한 칼국수 집. 1997년부터 시작하여 3대째 이어온 쫀득한 면발과 시원한 육수의 손칼국수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있을까?

우선 비주얼부터 남다른 이집의 수제 면발! 달인만의 울퉁불퉁하고 제각각인 면발은 그리운 옛날 손맛을 떠올리게 한다. 뿐만 아니라 감칠맛을 맴돌게 해 계속 생각나는 육수는 이 집을 다시 찾게 되는 가장 큰 이유라고 한다.

육수에는 텁텁함과 비린맛을 없애기 위한 달인의 고심이 담긴 특별한 재료가 들어간다고 하는데... 부산 토곡 주민들의 꾸준한 발걸음으로 24년 동안 한 자리를 지켜온 손칼국수의 비밀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일본식 돈가스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일본식 돈가스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 일본식 돈가스 달인 (724회)

▷ 은둔식달 - 일본식 돈가스 달인 : 황호연 (남, 41세, 경력 16년)
- 카미야 : 서울 마포구 서교동(와우산로21길)
- 영업시간 : 매일 11:00-22:30. 라스트 오더 21:30 / 연중무휴 

은둔식달 잠행단이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홍대 걷고싶은 거리에 위치한 작은 일식집! 많은 학생들의 꾸준한 발걸음으로 홍보 한 번 없이 10년 째 돈가스 맛집의 명성을 지키고 있다는데...

미식의 나라 일본에 온 듯한 아늑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바삭한 식감의 향연, 수제 돈가스. 이곳 돈가스는 흑돼지만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육질과 진한 육즙을 자랑한다.

입맛을 자극하는 새콤한 돈가스 소스와 상큼한 유자간장 소스로 풍미를 최대치로 이끌어 낸다는 달인. 두툼하고 부드러운 고기와 바삭한 식감이 조화로운 일본식 돈가스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스위스 요리 뢰스티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스위스 요리 뢰스티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스위스 요리 뢰스티 달인 (723회)

▷ 스위스 요리 뢰스티 달인 : 롤란드 히니 (남, 65세, 경력 40년)
- 라 스위스 : 서울 종로구 통의동(자하문로6길)
- 영업시간 : 매일 12:00-22:30, 주말 12:00-22:30 / 브레이크타임 매일 15:00-18:00

서울, 도심의 한복판에서 스위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다! 맛뿐만 아니라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이색적인 스위스 음식들의 향연!

스위스에서 16살 때부터 요리를 배웠다는 달인 롤란드 히니 (男/65세/경력 40년) 이 만든 스위스의 감자전, 뢰스티는 낯선 음식이지만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소세지가 올라간 소세지 뢰스티와 송아지 안심이 곁들여진 송아지 안심 뢰스티에서는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달인의 스위스 요리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부천 바나나 파운드케이크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부천 바나나 파운드케이크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부천 바나나 파운드케이크 달인 (724회)

▷ 부천 바나나 파운드케이크 달인 : 이원용 (남, 41세, 경력 13년)
- 오븐크로아상 : 경기 부천시 상동(상이로)
- 영업시간 : 매일 09:00-20:00(매진시 마감) / 일요일 휴무

참을 수 없는 달콤한 냄새와 포슬포슬한 빵결로 디저트 메뉴에서 빠지지 않는 파운드케이크! 경기 부천의 작은 빵집의 제빵사인 이원용 (男/41세/경력 13년) 달인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통 바나나 파운드를 내보인다고 한다.

바나나 파운드케이크 그 첫 번째 비법은 바로 식감! 100% 빨간색 홍곡을 갈아 만든 쌀가루로 반죽을 만들어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을 완성한다. 달인의 두 번째 비법은 과육 그대로의 바나나를 넣는다는 것이다.

인공적인 향을 전혀 가미하지 않아 은은한 과육 자체의 단 맛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끝나지 않은 달인의 비법, 바나나 풍미를 극대화 시키는 비밀 재료가 있다는데... 빨리 가지 않으면 모든 빵이 품절 된다는 달인의 제빵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한편 달인은 프랑스 르꼬르동 블루 요리학교를 이수한 후 호주에서 2007년부터 2016년까지 10년동안 제빵사로 일한 입증된 제과제빵 실력자이다.

운동화 세탁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운동화 세탁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운동화 세탁 달인 (723회, 724회)▷ 운동화 세탁 달인 : 조승호 (남, 34세, 경력 5년)
- 워시웰 : 서울 관악구 신림동(신림로23길)
- 영업시간 : 평일 09:00~19:00. 주말, 공휴일 휴무.

버리긴 아까운 낡은 신발, 오염물이 묻어버린 새 신발, 누렇게 변색된 흰색 신발. 듣기만 해도 한숨이 나오는 순간, 이 모든 고민을 해결하는 신발 세탁 달인이 있다! 소문을 듣고 찾아간 주인공은 바로 조승호 (男/34세/경력 5년) 달인.

신발 얼룩 제거, 보관법, 전용 세제 만드는 법, 심지어 셀프 신발 염색법까지, 세탁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준다는 달인. 신발 소재와 재질에 따라 달라지는 세탁법과 관리법도 놓치지 않는다는데...

달인만의 천연세제로 오염되고 낡은 신발에게 새 생명을 준다는 달인의 세탁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한편 달인은 신발 외에도 빨래 쉰 냄새, 패딩 세탁, 옷 곰팡이 제거 등 모든 세탁의 상식을 알려주는 세탁 전문가이다.

/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