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15 (금)
실시간뉴스
환경공단, 지자체·대학 대상 온실가스 감축 우수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환경공단, 지자체·대학 대상 온실가스 감축 우수 아이디어 공모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0.03.1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8일부터 4월 7일까지…비산업 부문 온실가스 감축 아이디어 접수
우수 아이디어 6건 선정…환경부 장관상 등 수여, 기후정책 적극 반영

[푸드경제 이광희 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전국 지자체 및 대학교를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3월 18일부터 4월 7일까지 ‘2020년 지자체 온실가스 감축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 대상은 전국 지자체 및 대학교이며 가정, 공공, 폐기물, 농·축산, 수송(도로) 등 비산업 부문에 적용 가능한 온실가스 감축 방안을 제안하면 된다.

또한, 기존 국고를 지원받아 수행 중인 사업은 원칙적으로 제외하나, 아이디어 반영 시 획기적인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기대되는 사업 및 아이디어는 응모가 가능하다.

한국환경공단은 4월 중 총 6건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11월 시상식을 통해 최우수상 수상작은 300만 원의 상금과 환경부 장관상, 우수상 이하 수상작은 총 700만 원의 상금 및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을 수여한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온실가스 감축효과, 중장기적 추진 가능성, 지자체 적용가능성 등의 검토를 거쳐 기후변화 대응 정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심사는 온실가스 분야 시민단체 및 연구기관, 대학교수, 한국환경공단 소속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제안 아이디어의 △창의성 △효과성 △지속성 △현실적용성 △범용성 등을 평가한다.

응모방법은 한국환경공단 누리집(www.keco.or.kr)에서 참가신청서 및 아이디어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공모전 전용 전자우편(green@keco.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환경공단 누리집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한국환경공단 온실가스감축부(032-590-3465)를 통해서도 문의가 가능하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국가적인 기후변화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활동에 대한 지자체의 관심을 고조하고 비산업부문의 감축 활동을 더욱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