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2:45 (토)
실시간뉴스
양양군, 내달 행정조직개편·정기인사…문화체육과 신설
상태바
양양군, 내달 행정조직개편·정기인사…문화체육과 신설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0.02.2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양전경(양양군 제공)
양양전경(양양군 제공)

 [푸드경제 한유진 기자]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내달 행정조직을 개편하고 이에 대응한 정기인사도 단행한다.

군은 대내외적 환경 변화에 신속 대응하고 행정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양양군 행정기구 설치 조례'와 '양양군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등 관련법규 개정 절차도 마쳤다.

양양군 행정조직은 현행 2실 11과 2단 2직속기관 3사업소 6읍·면에서 2실 13과 2단 2직속기관 1사업소 6읍·면으로 변경된다.

관광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관광과를 별도 조직하고 문화체육과를 신설한다. 기존 시설관리사업소는 업무 일원화를 위해 폐지하고 사업소 소관 문화·체육시설은 문화체육과에서 전담 관리하기로 했다. 낙산도립공원 해제로 기능이 축소된 해양레포츠관리사업소도 폐지하고 도시계획에 맞게 업무는 본청으로 이관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등 재난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컨트롤타워도 마련한다. 안전교통과를 신설해 자치행정과 안전총괄팀과 건설교통과 방재팀으로 이원화돼 있던 자연·사회재난업무를 일원화 한다.

건설교통과는 건설과로, 소득개발과는 소득유통과로 명칭을 변경하고 담당 급수를 기존 규모를 유지하는 틀에서 부서 간 업무를 일부 조정하기로 했다.

군은 행정조직 개편과 함께 2020년 상반기 정기인사도 단행할 예정이다.

이번 인사에는 5급 1명, 6급 5명, 7급 6명, 8급 1명 등 13명의 승진 인사와 함께 100명 안팎의 전보 인사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