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5 (목)
실시간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지구별의 보물창고 남아메리카판…남미 지질 기행
상태바
[EBS 세계테마기행] 지구별의 보물창고 남아메리카판…남미 지질 기행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0.02.2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세계테마기행 ‘남미 지질 기행’ 1부 ‘사막 호수의 비밀’
EBS 세계테마기행 ‘남미 지질 기행’ 1부 ‘사막 호수의 비밀’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랜 시간 걸쳐서 만들어진 지구의 아름다운 표면. 그 표면을 이루는 7대판 중 하나인 남아메리카판. 우리가 사는 지구별의 보물창고 탐험기.

수천 개의 푸른 호수를 품은 사막, 렌소이스 마라녠시스 국립공원부터 25억 지구의 역사를 품은 테이블 마운틴의 정수, 로라이마 산, 쏟아지는 물줄기의 향연, 이구아수 폭포, 지구의 허파, 아마존까지….

이번주(2월 24~28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은 ‘남미 지질 기행’ 5부작이 방송된다.

보면 볼수록 놀라운 남미 지질 기행 이야기. 남아메리카판의 다이나믹한 자연 속으로 박문호 공학박사와 함께 떠나본다.

오늘(24일) ‘남미 지질 기행’ 1부에서는 ‘사막 호수의 비밀’ 편이 방송된다.

남아메리카 지질기행의 첫 여정은 브라질 북동부 3개 주에 걸쳐 있는 세계적인 에코 투어, 감성의 길(Rota das Emoções)이다.

세상에서 가장 흰 사막을 보유한 렌소이스 마라녠시스 국립공원(Lençóis Maranhenses National Park)이 그 출발점. 수천 개의 물웅덩이를 형성하는 아주 신비로운 사막의 비밀을 알아본다.

또한 강과 대서양이 만나는 지점에 형성된 아름다운 파르나이바 삼각주(Delta do Parnaíba)에서 맹그로브숲의 독특한 생태계를 말한다.

이어 도착한 적도의 무릉도원이라 불리는 제리코아코아라(Jericoacoara). 이곳의 아름다운 해안가를 4륜구동 차량 ‘버기’를 타며 달려보고, 해안 사막에 숨겨진 놀라운 지질 이야기를 들어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