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20 (금)
실시간뉴스
문신제거 위한 치료, 의료진의 충분한 상담과 진단 중요
상태바
문신제거 위한 치료, 의료진의 충분한 상담과 진단 중요
  • 김은희 기자
  • 승인 2020.02.2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준비생들의 경우 외모 관리는 거의 필수적이다. 피부 관리, 헤어스타일, 체중 관리, 패션에 이르기까지 조금이라도 말끔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면접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이때 피부에 문신이 있다면 이는 커다란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어 문제가 된다. 

젊은이들에게는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한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정착한 문신이 아직도 취업, 결혼 등에 있어서는 사회적 제약을 받게 되는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사회로 나오면서 문신 지우기를 고민하게 되는 사례가 많다.

그러나 문신은 새기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어렵다고 알려져 쉽게 제거를 진행하지 못한다. 문신제거 후 흉터 등의 대표적인 문제 때문이다.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 안성열 원장은 “문신제거는 비용은 물론 어떤 장비를 사용하는지, 어떤 치료법을 적용받을 수 있는지 등이 중요하다. 특히 색소 제거에 강력한 효과를 지닌 피코웨이 등의 레이저를 사용한다면 피부 손상 없이 타투제거 효과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즉 화상과 흉터의 부작용이 줄며 색소를 작게 부술 수 있어야 비교적 안전하게 빠르고 깨끗하게 문신제거가 가능하다. 중요한 것은 주변 피부 손상이나 피부색의 변화가 거의 없도록 하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현재 가지고 있는 문신 때문에 심리적으로 불편함을 느끼거나, 사회생활에 있어 불이익이 발생한다면 그것은 개인의 삶에 큰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꼭 치료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단 레이저 시술로 문신의 흔적을 지우는 것은 피부상태에 따라 또는 의료진에 따라 드물게 피부가 부풀어 오르거나 흉터가 발생하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관련의의 상담과 진단을 통해 치료 과정에 대해 충분한 안내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