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0:55 (금)
실시간뉴스
강서구, 교육재능 기부 ‘제2기 지역사회기여 장학생’ 모집
상태바
강서구, 교육재능 기부 ‘제2기 지역사회기여 장학생’ 모집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0.02.1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한유진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다음달 6일까지 학습, 운동, 미술, 악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외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재능을 기부할 '제2기 지역사회기여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지역사회기여 장학생 활동에 참여한 대학생들과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주었다는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추진하게 됐다.

참가자격은 모집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1년 이상 계속하여 강서구에 거주하고 있는 서울과 수도권 소재 대학교 재학생으로 최근 1년간 성적이 평균 B학점 이상이면 된다. 단, 4학년과 휴학생은 제외된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이며, 참가신청서는 강서구장학회 홈페이지 또는 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제출서류는 신청서와 함께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성적증명서(최근 1년), 주민등록초본(주소이력 포함), 재학증명서다. 제출방법은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동봉해 강서구장학회 사무국(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615, 강서평생학습관 1층)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선발된 장학생은 4월부터 12월까지 총 120시간 동안 교육재능을 기부하면 되고, 장학금은 활동 시간에 비례하여 시간당 1만원으로 계산해 지급된다.
  
구는 내년 초 지역사회기여 장학생 활동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활동 장학생에게 표창장과 부상을 줄 계획이다. 또한 지역사회를 위해 성실히 활동한 장학생에게는 본인이 희망하는 경우 (재)강서구장학회 이사장 명의의 추천서를 제공해 취업 활동에 도움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